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다우듀폰™ 출범, 성공적으로 합병 완료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다우듀폰™ 출범, 성공적으로 합병 완료

기사입력 2017-09-04 18:29:1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다우듀폰™은 다우케미칼(다우)과 듀폰간의 대등합병이 최근 성공적으로 끝났다고 밝혔다. 이 합병 기업은 “다우듀폰(DowDuPont)™”이라는 명칭의 지주 회사로 운영되며, 농업, 소재과학 및 특수제품의 세 가지 사업분야를 갖게 된다.

다우와 듀폰 주식의 거래는 지난 8월 31일자로 뉴욕 증권 거래소(NYSE) 폐장 시에 중지됐으며, 9월 1일부터 다우듀폰 주식의 거래가 뉴욕 증권 거래소에서 'DWDP'라는 주식 시세 기호로 시작됐다. 합병 계약에 따라, 다우 주주들은 다우 주식 1주당 다우듀폰 주식 1.00주 고정 교환 비율로 받게되고, 듀폰 주주들은 듀폰 주식 1주당 다우듀폰 주식 1.282주 고정 교환 비율로 받게된다.

앤드류 리버리스(Andrew Liveris) 다우듀폰 회장은 4일자 보도자료에서 “합병과 함께 업계를 선도할 독립적인 상장기업 세 개를 설립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의 공동 유산과 저력도 뛰어나지만, 이번 합병의 진정한 가치는 세 개의 업계 강자를 만들어내는 데 있다. 이들은 각자의 시장을 정의하고 모든 주주들의 이익을 위해 성장을 견인할 것이다. 우리 팀들은 지난 일년 이상 통합 계획에 공을 들여왔다. 현재 이러한 계획은 성공적으로 실행되고 있으며, 분리는 가능한 한 신속하게 완료할 생각”이라고 언급했다.

에드워드 브린(Ed Breen) 다우듀폰 최고경영자도 같은 자료에서 “주주와 고객 및 임직원들에게 있어서 이번 거래의 완료는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혁신을 기반으로 한 미래를 통해 보다 큰 가치와 기회를 향해 나아가기 위한 확고한 발걸음이다. 다우듀폰은 우리가 설립하려는 강력한 세 개 기업의 도약을 위한 발판이다. 이들은 과학과 혁신에 재투자하고, 우리 고객들의 끊임없이 진화하는 과제들을 해결하며, 우리 주주들을 위해 장기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보다 나은 입지를 갖추게 될 것이다. 합병이 완료된 현재, 우리의 관심은 설립하려는 강력한 세 개 기업의 기반이 될 조직 구조를 마무리 짓고 그 가치를 펼칠 시너지를 확보하는 데 집중되고 있다. 설립될 각 기업은 명확한 초점과 시장 가시성, 보다 생산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업계의 리더로서 성공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피력했다.

한편 다우듀폰의 이사회는 16인으로 구성된다. 즉, 듀폰 이사회의 이사였던 여덟 명과 다우 이사회의 이사였던 여덟 명으로 구성된다. 선임이사는 2인으로서, 제프리 페티그(Jeffrey Fettig)는 다우의 선임사외이사 직을 역임한 바 있으며, 알렉산더 커틀러(Alexander Cutler)는 듀폰의 선임사외이사 직을 역임했다. 앤드류 리버리스가 이사회 회장으로 취임하며, 에드워드 브린도 이사 직을 맡는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