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자동차 제조사, 커넥티드카·전기차 관련 R&D에서 성장 기회 찾는다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자동차 제조사, 커넥티드카·전기차 관련 R&D에서 성장 기회 찾는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미래 전기차 시장 구축 위해 다양한 기업과 협력 필요”

기사입력 2017-10-02 15:18:5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자동차 제조사, 커넥티드카·전기차 관련 R&D에서 성장 기회 찾는다


[산업일보]
자동차 산업이 수익 감소에 직면하면서, 다른 수익원을 강구해야 하는 동시에, 고객들이 다음 구매시에도 자신들의 브랜드를 다시 찾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이에 자동차 제조사들은 완전한 연결성과 완벽한 자율주행 자동차를 구축하기 위해 자율주행과 컨넥티드, 전기화 기술에 관한 R&D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처럼 경쟁이 치열하고 진화하는 자동차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제조사들은 제품 공급사만이 아닌,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변모해야 한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 지사가 발표한 ‘글로벌 주요 자동차사들의 자율주행, 컨넥티드, 전기화 전략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2015-2025년 까지 10 개 주요 자동차 OEM사들이 자율주행과 컨넥티드, 전기화(ACE : Autonomous, Connected, and Electrification) 기술에 대한 R&D에 3천450억 달러를 지출할 것으로 전망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자동차 산업부의 자가디쉬 찬드란 연구원은 “시장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OEM사들은 지금 가능한 것들보다 형태와 기능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자동차를 만드는 것을 현재 목표로 하고 있다”며, “OEM사들은 잠재적 e모빌리티 시장 구축을 위해 유틸리티와 충전 인프라, 모빌리티 제공사, 서비스 제공사, 렌탈 기업 등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력에 중점을 둬야 한다”고 전했다.

찬드란 연구원은 “다양한 자율주행 및 커넥티드 자동차 기술 개발로 인해 개발 활동에 있어 인재 보유 및 보호와 관련된 문제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같거나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제3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 공급사들은 전혀 다른 수익 모델로 상당히 저렴한 가격의 서비스들을 시장에 내놓을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시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OEM사들은 이들을 잘 파악해야 한다”고 전했다.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