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2018 KOFAS, 디지털 메뉴팩처링 새 장 연다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2018 KOFAS, 디지털 메뉴팩처링 새 장 연다

‘2018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 9월 11일부터 14일까지 일산 KINTEX에서 개최

기사입력 2018-08-28 10:14:0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2018 KOFAS, 디지털 메뉴팩처링 새 장 연다


[산업일보]
제조현장의 디지털화를 통해 효율성을 높여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하고자 하는 국내 제조업체들이 한 자리에 모여 최신의 기술 흐름을 살펴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이하 ‘기산진’)가 주최하는 ‘2018 KOFAS(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이 ‘디지털 매뉴팩처링’이라는 주제로 9월 11일부터 14일 까지 일산 KINTEX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스마트팩토리 관련 기기 및 솔루션을 비롯해 자동화기기 핵심기술인 모션컨트롤, 각종 센서 및 제어·측정기기, 3D 프린터 등 최첨단 기술 및 제품이 전시되며, 독일, 대만, 미국, 중국 등 15개국, 250개사가 참가해 2천200개에 달하는 품목을 선보인다.

기산진은 이번 전시기간 동안 국내외 실수요자를 포함한 2만5천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해, 5억8천만 달러 규모의 구매상담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는 디지털 매뉴팩처링(Digital Manufacturing)이라는 주제 아래, 디지털화, 자율화, 지능화를 향해 융합과 혁신을 거듭하고 있는 국내외 자동화산업의 발전상과 기계산업의 미래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팩토리 오토메이션 등 분야별 8개 전문전시로 구성된 이번 전시회는 ‘자본재산업 발전유공 포상식 및 개막식’, ‘해외 벤더등록 설명회 및 수출상담회’, ‘설계제조 솔루션 세미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개최된다.

한편, 기산진은 전시 개막에 앞서 주요 참가업체를 소개하는 온라인 프리뷰 사이트를 운영해 전시업체에게는 홍보효과를, 관람객에게는 효율적인 관람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기산진 관계자는 “지난 1985년 개최 이래 올해 18회째를 맞은 KOFAS는 국내 최대의 자동화산업 전시회로 성장해왔으며, 첨단 미래기술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업계의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연결의 장(Connectivity Platform)’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