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9일] 클리브랜드 연은 총재 중립 금리 3%로 판단(LME Daily Report)
트럼프 미 대통령 플로리다 "상당한 진전을 이루고 있다"
[산업일보]
전기동은 5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며 6,300대를 올라서 약 11주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미-중 무역 협상에 대한 낙관론이 다시 힘을 얻으며 가격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
오는 목요일부터 워싱턴 DC에서 미-중간 고위급 무역 협상이 재개될 예정인 가운데 백악관은 이번 회담의 목표가 중국의 구조적 변화, 미국산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중국의 상당량의 구매 약속이라고 성명을 통해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플로리다 연설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고 있다. 아무도 일어날 것이라고 믿지 않았던 일이 일어나고 있다"고 언급했다.
중국 외교부장 왕이는 베이징에서 "양국이 서로 존중하고 협력한다면 양국 뿐만 아니라 국제 사회를 위해 옳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 참석한 미 상공회의소 Brilliant Kimmitt는 양국이 포괄적이고, 견고하고, 의미있는 합의에 이르길 희망한다"고 답했다.
Sucden Financial의 리서치 헤드 Geordie Wilkes는 "무역 협상에 대한 낙관적인 분위기가 흐르고 있음을 최근 옵션 시장에서 목격하고 있다"며 "상승 압력이 강하고, 기술적으로 전기동은 $6,350~6,400대를 테스트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Julius Baer의 애널리스트 Carsten Menke는 "중국 정부의 추가 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이 전기동과 기타 비철 금속 가격을 띄우고 있지만 중국이 미세 조정 차원의 접근을 해오고 있기 때문에 대규모 추가 부양은 비현실적이다"며 전기동 가격 $6,150이 타겟이라고 전망했다.
전기동 Cash-3m 스프레드는 전일 58b에서 25b으로 다시 급격하게 줄어들었다. 트레이더들은 전일 백워데이션이 갑자기 확대된 이유로 2월 만기를 앞두고 특정 업체가 on warrant 재고의 50~80%를 보유하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