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정부, 항공우주 관련 ‘보잉사’와 글로벌 밸류체인 진입
박시환 기자|psh@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정부, 항공우주 관련 ‘보잉사’와 글로벌 밸류체인 진입

기사입력 2019-08-29 20:27:0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정부, 항공우주 관련 ‘보잉사’와 글로벌 밸류체인 진입

[산업일보]
정부가 항공우주 관련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보잉사와 힘을 합쳤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29일 보잉 인터내셔널 마이클 아서 사장과의 면담*에서 보잉사와의 협력을 통해 항공우주 관련 첨단기술을 중심으로 국내 중소벤처기업 육성방안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면담은 보잉사가 올 가을 새로운 연구센터를 우리나라에 정식으로 개소하면서 AI, 스마트제조, 항공전자 등 국내의 우수 중소기업과의 협력관계 구축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진 것이다.

이날 중기부와 보잉사는 항공우주 관련 중소벤처기업의 공동 육성은 물론 글로벌 밸류 체인으로의 진입도 함께 지원하기로 하였다.

또한, 모빌리티, AI, 스마트제조, 항공전자 등 보잉사의 스타트업 지원프로그램과 관련해 중기부가 유망 스타트업을 추천(창진원, 중진공 등)하면, 보잉사는 선정업체에 대해 협력기회를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 하기로 하였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이외에도 우리 중소기업의 항공 부품·소재 분야 연구개발에 대한 보잉 측의 자문을 문의하였으며, 마이클 아서 사장은 보잉사 사례를 설명하면서 중기부와의 미래 협력방안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한편,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항공우주 관련 우리나라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사업에 보잉사가 참여하기로 한 것에 대해 마이클 아서 사장에 감사를 표하면서,

“이번 보잉사와의 협업을 계기로 대중소 기업 간 상생의 생태계를 해외로 확대하여 보다 많은 중소기업에게 해외진출과 성장의 기회를 부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