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주)에스제이오토메이션(SJAUTOMATION)은 금속산업전(KOREA METAL WEEK) 2022에 참가해 더블 디스크 샤프트, 진공설비용 도어개폐장치, 볼스크류잭 등을 선보였다. 또한 제품의 작동 시연을 진행했다.
2014년 설립한 에스제이오토메이션은 국내외 평판디스플레이 양산라인의 전공정과 후공정 구동 모듈 선정, 설계를 위한 부품 개발, 해외 협업을 통한 설계 기반의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이 회사 이상수 대표는 “전시된 더블 디스크 샤프트는 부하의 수형과 얼라이닝을 잡고 가장 나중에 조립하되 조립시 발생하는 비틀림을 최소화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라고 소개했다.
또한 “진공설비용 도어개폐장치는 승강, 주행과 회전의 구동 컨셉을 통합해 단순화하는 수직원호 회전구동 모듈로 반도체와 디스플레이의 진공설비 상부 도어에 가해지는 진공합과 대기압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전시된 제품이 독일, 일본 제품과 비교해도 성능과 효율면에서 경쟁력이 높고 자체 개발한 특허기술이 적용됐다며 기술력과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한편, 한국전람(주) 주최로 개최한 이번 전시회는 21일부터 23일까지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파스너, 와이어, 주조 및 다이캐스팅, 프레스 및 단조 관련 기술과 제품 등을 전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