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드뉴스]“당신 회사는 왜 존재하나요?”, ‘목적’ 세우는 기업들
김인환 기자|kih271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카드뉴스]“당신 회사는 왜 존재하나요?”, ‘목적’ 세우는 기업들

소비자 64%, ‘올바른 가치관과 신념 추구하는 기업’ 선택…재무성과의 시대 저물어

기사입력 2023-09-13 16:30:0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IMG2@
@IMG3@
@IMG4@
@IMG5@
@IMG6@
@IMG7@
@IMG8@
[산업일보]
이윤과 성장이 곧 기업의 목적이던 시대가 저물고 있습니다. LG경영연구원이 8일 발표한 ‘기업의 목적이 진화한다’ 보고서는 '세상은 이제 기업에게 이윤과 양적 성장 이상의 목적, 즉 ‘당신 회사가 존재해야 하는 이유’를 묻는다'라고 진단했습니다.

변화의 선두에는 고객이 있습니다. 올바른 가치관과 신념을 추구하는 기업을 선택하고, ‘기업이 사회를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라고 생각하고 있죠. 재무 성과만을 좇는 기업의 자리가 좁아지는 것입니다.

‘지속가능한 삶의 일상화’로 회사 목적을 업그레이드한 유니레버, ‘미래의 창조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성장을 돕는다’는 레고까지. 이윤 극대화 이상의 높은 ‘목적’을 세우는 기업도 늘고 있습니다.

‘목적’의 기대효과는 큽니다. 이해관계자의 공감과 지지를 끌어내고, 목적을 구심점 삼아 운영 일관성을 확보하고, 의미 있는 일에 동참한다는 인식으로 구성원을 동기부여할 수 있습니다. 단기 성과주의를 극복해 도전과 혁신을 촉진하는 것도 장점입니다.

보고서는 '회사의 목적이 여러 이해관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보편적 가치를 담고 있는지 점검하고, 올바른 목적을 수립했다면 사업 및 조직 운영에 스미도록 가치사슬 전반을 회사 목적 관점에서 일관되게 이끌어 나가야 한다'라고 제언했습니다.
[카드뉴스]“당신 회사는 왜 존재하나요?”, ‘목적’ 세우는 기업들

[카드뉴스]“당신 회사는 왜 존재하나요?”, ‘목적’ 세우는 기업들

[카드뉴스]“당신 회사는 왜 존재하나요?”, ‘목적’ 세우는 기업들

[카드뉴스]“당신 회사는 왜 존재하나요?”, ‘목적’ 세우는 기업들

[카드뉴스]“당신 회사는 왜 존재하나요?”, ‘목적’ 세우는 기업들

[카드뉴스]“당신 회사는 왜 존재하나요?”, ‘목적’ 세우는 기업들

[카드뉴스]“당신 회사는 왜 존재하나요?”, ‘목적’ 세우는 기업들

[산업일보]
이윤과 성장이 곧 기업의 목적이던 시대가 저물고 있습니다. LG경영연구원이 8일 발표한 ‘기업의 목적이 진화한다’ 보고서는 '세상은 이제 기업에게 이윤과 양적 성장 이상의 목적, 즉 ‘당신 회사가 존재해야 하는 이유’를 묻는다'라고 진단했습니다.

변화의 선두에는 고객이 있습니다. 올바른 가치관과 신념을 추구하는 기업을 선택하고, ‘기업이 사회를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라고 생각하고 있죠. 재무 성과만을 좇는 기업의 자리가 좁아지는 것입니다.

‘지속가능한 삶의 일상화’로 회사 목적을 업그레이드한 유니레버, ‘미래의 창조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성장을 돕는다’는 레고까지. 이윤 극대화 이상의 높은 ‘목적’을 세우는 기업도 늘고 있습니다.

‘목적’의 기대효과는 큽니다. 이해관계자의 공감과 지지를 끌어내고, 목적을 구심점 삼아 운영 일관성을 확보하고, 의미 있는 일에 동참한다는 인식으로 구성원을 동기부여할 수 있습니다. 단기 성과주의를 극복해 도전과 혁신을 촉진하는 것도 장점입니다.

보고서는 '회사의 목적이 여러 이해관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보편적 가치를 담고 있는지 점검하고, 올바른 목적을 수립했다면 사업 및 조직 운영에 스미도록 가치사슬 전반을 회사 목적 관점에서 일관되게 이끌어 나가야 한다'라고 제언했습니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현장의 생생함을 그대로 전달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