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영국의 많은 수도 회사들은 수로를 통해 배출되는 인(phosphorus) 원소를 줄이기 위한 새로운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기존 자산을 개선해야 하는 상황에서 글로벌 엔지니어링 및 관리/개발 컨설턴트 전문 글로벌 기업인 모트 맥도날드(Mott MacDonald) 사는 7개의 수도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100개 프로젝트에 대한 인 원소 감소 계획을 표준화할 수 있는 기회를 발굴하고 있다.
모트 맥도날드는 지난 11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에서 개최된 2023 Going Digital Infrastructure Awards를 통해 적용 사례를 발표했다.
대형 규모의 프로젝트는 데이터 공유, 조정 및 표준화에 대한 어려움을 겪어왔다. 모트 맥도날드는 다양한 고객 프레임워크에서 인 원소 감소 계획을 표준화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컴퍼넌트 라이브러리(component library)를 개발에 나섰다. 이어, 통합 디지털 플랫폼이 필요하다는 점을 계속적으로 어필했다.
모트 맥도날드는 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의 ProjectWise Component Center 기반으로 구동하는 Moata Intelligent Content인 BIM 라이브러리를 디지털 솔루션으로 채택해 공급망에서 표준 요소를 수집하고 고객 프레임워크 전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준화된 변수 모델을 생성하는데 성공했다.
현지에서 만난 모트 맥도날드의 Moata Intelligent Content 부문 총괄책임자인 Anmol Khurana는 "이 플랫폼의 매개변수 모델(parametric model) 기능은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반복 가능한 설계 및 건설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총 1만3천600 시간과 370만 파운드(GBP) 이상의 비용을 절약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인 원소 감소 계획의 성공적인 완료는 지역 커뮤니티, 환경 및 지속 가능성에 중대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수질을 개선하고 서식지와 생태계를 보호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