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어 차이나(Durr China), 직물산업에 Oxi.X RE 솔루션 적용
대기 오염 제어 기술 적용으로 효과적인 탄소배출량 절감 기대
[산업일보]
기계 및 설비 제조 전문 글로벌 기업 듀어(Dürr)의 중국지사 듀어 차이나(이하 ‘Dürr China’)가 중국 Zhongwang Fabrics에 대기 오염 제어 기술인 Oxi.X RE 솔루션을 제공했다.
이번 협업으로 Dürr China는 배기가스 정화 기술을 섬유 및 직물 산업에 성공적으로 적용한 회사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다.
관계자에 따르면, Oxi.X RE 솔루션에는 3타워 축열식 열 산화 장치와 최종 폐열 회수 시스템이 포함된다.
이 솔루션은 배기가스 중의 오염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열처리 공정을 사용한다. 또한, 낮은 운영 및 유지 관리 비용과 높은 정화 효율을 특징으로 하는 표준화된 디자인으로 Zhongwang Fabrics의 직물 오븐과의 결합을 통해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으며, Zhongwang Fabrics 세팅 기계의 테일 가스에서 배출되는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을 20mg/m3 이내로 줄일 수 있다.
또한 장치에서 회수된 잉여 열을 사용해 경화기를 재가열할 수 있으며, 섬유 및 직물 분야에만 국한되지 않고 화학, 반도체, 인쇄, 코팅, 식품 및 기타 산업에서도 폭넓게 사용이 가능하다.
Dürr China의 기술 관계자는 ‘Dürr의 대기 오염 방지 제품은 오랫동안 먼지와 미립자 물질,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 유해 대기 오염 물질(HAP)을 생성하는 산업 공정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해 왔다’며, ‘앞으로도 Dürr는 특정 산업, 국가 또는 지역에 관계없이 고객의 탄소 배출량을 효과적으로 줄이고 고객이 전 세계 현지 환경 규정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재생, 환경, 설비, 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