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산업용 센서 및 자동화 솔루션 전문 기업인 배너엔지니어링(Banner Engineering)이 S4B 시리즈 중공업용 타입 4 안전 라이트 커튼을 출시했다.
이 라이트 커튼은 케스케이딩 기능을 추가해 설치를 간소화하고 배선을 줄이는 동시에, 자동 케스케이드 기능이 연결된 커튼을 자동 인식이 가능하다. 색상으로 구분된 코드셋은 설치 오류를 최소화하고, 부품이 손상된 경우 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S4B 시리즈는 14mm와 30mm의 두 가지 해상도 옵션을 제공하며, 빠른 응답 시간으로 안전 위험에 대한 보호를 강화했다. 영역 표시 기능은 정렬 상태를 전달하고 차단된 영역을 식별해 커미셔닝과 유지 보수를 단순화했다. 약한 빔 신호는 커튼이 청소가 필요할 때를 알려줘 사전 유지 보수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뮤팅 암 키트를 사용해 물체가 라이트 커튼의 빔을 통과해도 중지되지 않도록 하는 뮤팅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유연한 설치 옵션과 엔드캡 마운팅을 통해 설치가 쉽다.
배너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배너엔지니어링의 최신 제품들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안전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엔지니어링, S4B 시리즈 중공업용 타입 4 안전 라이트 커튼 출시
기사입력 2024-05-22 13:06:17
자동화, 로봇, AI, 스마트팩토리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