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WISDRI Engineering & Research Incorporation Limited의 프로젝트 매니저 YU JIANLEI가 '2024 Year in Infrastructure and Going Digital Awards' 행사에서 우한 Gaoxin 4차 종합 재건 프로젝트 사례를 공유했다.
벤틀리시스템즈가 현지시간으로 지난 8일과 9일 캐나다 벤쿠버의 더글라스 호텔에서 열린 Roads & Highways(도로 및 고속도로) 세션에서 화상을 통해 성과를 소개했다.
우한 Gaoxin 4차 재건 프로젝트는 우한 신타운을 세계적인 과학기술 혁신 허브로 발전시키기 위한 핵심 인프라 프로젝트로, 총 12.5km의 도로를 건설해 우한과 우한 신타운을 연결하는 주요 관문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 도로는 양방향 8차선과 보조도로 양방향 4차선으로 구성되며, 3개의 교량과 200만㎥의 토공 작업이 포함된 대규모 프로젝트다. WISDRI는 제한된 작업 환경과 복잡한 설계 조건 속에서 여러 이해 관계자와의 협력을 통해 높은 품질 기준을 준수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었다.
WISDRI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벤틀리의 디지털 애플리케이션을 적극 활용했다. ProjectWise를 통해 팀과 이해 관계자 간의 정보 전달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iTwin 및 Bentley Open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프로젝트의 모든 측면을 정밀하게 3D 모델링했다. 이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설계 효율은 25% 높였고, 약 6천만 위안(CNY) 규모의 비용 절감 효과와 함께 건설 일정도 25일 단축했다. WISDRI는 이 디지털 모델을 기반으로 도로의 전체 생애 주기 관리를 계획하고 있다.
YU JIANLEI 프로젝트 매니저는 발표 후 인터뷰에서 "벤틀리의 디지털 솔루션은 복잡한 프로젝트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설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라고 자평했다. 그는 "디지털 모델링을 통해 설계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미리 해결할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디지털 워크플로우 덕분에 이해 관계자 간의 협업이 원활해졌고,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높은 품질 기준을 유지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