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내년 4월 22일부터 25일까지 킨텍스에서 '2025 ESG 지속가능 패키징 페어'가 개최된다. 월간포장과 경연전람이 공동 주최한다. 패키징과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해 기업의 ESG 경영 목표 달성을 지원하는 중요한 기회의 장이 될 전망이다.
패키징과 환경: 지속 가능한 해결책의 필요성
현대 사회에서 패키징은 제품 보호와 유통에 필수적이지만, 플라스틱 사용 증가와 포장 폐기물 문제로 인해 심각한 환경적 도전과제를 안고 있다. 이번 페어는 이러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글로벌 차원의 패키징 솔루션을 모색하고 지속 가능한 제품과 기술을 전시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속 가능한 패키징 솔루션 전시
'2025 ESG 지속가능 패키징 페어'에서는 친환경 패키징 소재, 재활용 기술, 스마트 패키징 솔루션 등 최신 기술과 혁신적인 제품들을 대거 전시한다. 친환경 패키징 기업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사의 기술을 홍보하고, 업계 최신 동향을 파악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ESG 경영을 실현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환경 친화적인 패키징 전략을 강화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이기도 하다.
부대 행사 및 네트워킹 기회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부대 행사도 진행된다. 전문가 강연과 워크숍 등을 통해 참가자들은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업계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주최 측 관계자는 "이번 페어는 지속 가능한 패키징 솔루션을 통해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 기업의 ESG 경영을 지원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최대 제약, 건강식품, 화장품 생산공정 및 패키징 전문 전시회인 Cophex 2025와 함께 특별 행사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