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플렉스 공식 웹사이트 오픈
한국어도비시스템즈(www.adobe.com/kr, 대표이사 지준영)는 RIA(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통합 정보 사이트인 어도비 플렉스(Adobe Flex) 공식 웹사이트(http://www.adobeflex.co.kr)를 오픈하고, 개발자와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어도비 플렉스는 웹 2.0 애플리케이션 구현에 최적화된 RIA 개발용 솔루션으로 벡터 그래픽과 리치 미디어 등을 활용해 기존 웹과는 차별화 되는 프레젠테이션 단에서의 화려한 화면 구성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오픈하는 플렉스 공식 웹사이트에서는 개발자들이 차세대 웹 애플리케이션 구현을 위한 선두적인 RIA 개발 솔루션인 플렉스 및 AIR(어도비 통합 런타임)의 종합 정보를 한 곳에서 공유할 수 있게 하고, 특히 ‘플렉스 체험관’에서는 플렉스로 구현된 쇼케이스를 통해 RIA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며, 자신이 개발한 컴포넌트 코드를 실시간 컴파일해 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한국어도비 지준영 대표는 “더 많은 개발자 및 사용자들에게 플렉스와 AIR의 매력을 알리고, 또 빠르고 쉬운 정보 제공과 개발자 지원을 위해 플렉스 공식 웹사이트를 오픈하게 되었다”라며 “RIA 개발 핵심 도구인 플렉스의 모든 것을 담은 이 사이트가 차세대 웹 환경 개발의 진원지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식 웹사이트에서 플렉스 구입란을 통한 문의 시, 한국어도비시스템즈(담당: 김현석 차장, 02-530-8021)와 어도비 공식 총판인 동부 CNI(담당; 정진서 과장 02-2136-6145)에서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