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SK에너지, 글로벌 텔레매틱스 시장 진출
고정태 기자|jt@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SK에너지, 글로벌 텔레매틱스 시장 진출

美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데스티네이터' 와 제휴

기사입력 2008-01-09 11:48:4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SK에너지가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 해외 텔레매틱스 시장 진출에 나선다.

SK에너지(www.skenergy.com 대표 신헌철)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가전박람회 'CES'에서 글로벌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업체인 '데스티네이터'(Destinator Technologies)와, 글로벌 시장에 대한 텔레매틱스 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3월 정식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SK에너지의 텔레매틱스 서비스 기술과 데스티네이터의 단말기 기반 내비게이션 기술을 결합, 휴대폰 및 내비게이션 업체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교통정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양사는 북경올림픽 전에 중국에서 모바일 서비스를 런칭할 계획이며, 하반기에는 미국과 유럽 시장에도 진출한다는 전략이다.

SK에너지는 유명 클라이언트들을 다수 보유한 데스티네이터와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글로벌 내비게이션 시장에서 국내 업체로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할 수 있게 됐다.

양사의 제휴로 선보이게 될 'TOBE' 서비스는 휴대폰이나 내비게이션에 교통정보, 날씨 등의 실시간 컨텐츠를 제공함과 동시에 사용자들이 직접 생산해낸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로, 앞으로 소비자들은 TOBE를 통해 지도 다운로드, 시설정보 공유, 지역 검색, 친구 트래킹, 실시간 교통정보 업데이트 등의 새로운 기능들을 사용 가능하다.

SK에너지 Car Life 사업부 김도성 상무는 "우리의 최종 목표는 제공 채널과 지역에 관계 없이 한결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자사와 같은 비전을 공유하고 있는 데스티네이터와 함께 TOBE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무한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