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포스코건설, 베트남 카이멥 국제항만터미널 착공
장서윤 기자|seo1219@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포스코건설, 베트남 카이멥 국제항만터미널 착공

연간 115만TEU 처리 규모, 2011년 상반기 준공 예정

기사입력 2008-05-30 09:32:3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포스코건설은 28일(현지시각) 발주처인 씨엠아이티(CMIT)와 함께 ‘카이멥 국제항만터미널’ 착공식을 가졌다.

베트남 붕따우에 위치한 카이멥 국제항만터미널은 연간 115만TEU를 처리할 수 있는 규모로 배후부지 48만㎡에 안벽 길이는 600m로 건설되며, 수주금액은 1억1천200만달러다. 공사기간은 36개월, 2011년 상반기 준공될 예정이다.

포스코는 이번 건설될 카이멥 국제항만터미널은 베트남 전체 공단의 절반 가량이 위치한 SFEA(남(南)집중경제구역)의 물동량을 50% 이상 처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카이멥 국제항만터미널이 들어서는 붕따우 지역에 베트남 정부의 배후 산업단지 추가조성 계획에 따라 향후 국제무역의 플랫폼이 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착공식에 참석한 김익희 포스코건설 부사장은 “카이멥 국제항만터미널은 국제무역이 증가하는 베트남에서 글로벌 허브항만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카이멥 국제항만터미널은 포스코건설이 삼환기업과 조인트벤처 형태로 참여하는 프로젝트로, 터미널이 준공된 후 실질적인 운영은 세계 1위 해운선사인 APM-Maersk에서 맡게 된다.

이날 착공식에는 민사인 바리아 붕따우 인민위원장, 요아잉토 교통운송부 부장관 등의 베트남 고위 관계자와 브이 펀 쯩 CMIT 회장, 김익희 포스코건설 부사장, 허종 삼환기업 사장 등 내외귀빈 30여명을 포함, 총 150여명이 행사에 참석했다.

※ TEU(Twenty-foot equivalent unit) : 컨테이너선이나 컨테이너 터미널 사이즈를 나타내는 기준단위. 1TEU급 컨테이너는 길이 20피트, 가로 8피트, 높이 8.5피트로 약 39㎥의 부피임.

※ 안벽(岸壁) : 선박이 접안해 화물 및 승객을 승하선 시킬 수 있도록 맞든 구조물로 전면수심 4.5m 이상의 대형 선박이 접안하는 시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