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LG전자, 미국 상업용 세탁기 시장 본격 진출
장서윤 기자|seo1219@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LG전자, 미국 상업용 세탁기 시장 본격 진출

미국 상업용 세탁기 시장 6억불 규모…최대 공급업체 ‘코인맥’ 과 계약체결

기사입력 2008-08-19 10:41:3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LG전자, 미국 상업용 세탁기 시장 본격 진출
▲상업용 세탁기 출하기념식. 왼쪽부터 LG전자 세탁기사업부장 조성진 부사장, 코인맥 할 사쯔만(Hal Sazzmann) 수석 부사장, LG전자 세탁기연구실 한인희 책임연구원 순.
[산업일보]
LG전자가 미국 상업용 세탁기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LG전자는 미국 상업용 세탁관련 제품 설치· 공급 1위 업체인 ‘코인맥(Coinmach)’과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19일 창원 세탁기 공장에서 상업용 세탁기를 처음으로 출하했다.

상업용 제품은 가정용과 달리 동전이나 카드 지불방식을 적용한 세탁기· 건조기다. 주로 콘도, 아파트, 학교, 군대 등에서 널리 이용되고 있으며, 현재 이 시장은 ‘스피드 퀸(Speed Queen)’, ‘메이텍(Maytag)’ 등 미국업체들이 장악하고 있다.

‘코인맥’은 미국에서 8만 지점 이상, 90만대의 론드리 제품을 운영하고 있는 북미 최대 론드리 제품 설치· 공급 업체로, 10월부터 신규 및 교체 수요 대상으로 LG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특히 LG전자가 이번에 첫 선을 보인 제품은 상업용 모델 중에서는 세계 최대 용량인 4.06 큐빅피트(cu.ft, 국내기준 13kg급)로,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 방식을 처음 적용했다.

또한 에너지 효율도 세계 최고 수준이다. 미국에너지효율협회로부터 물 사용량, 전력 소비량 등에서 세계 최고 수준인 ‘TIER 3’ 등급을 받았다.

한편, 미국 상업용 세탁기 시장은 6억불 규모로, 드럼세탁기 시장의 1/4 수준이다.

LG전자는 미국 시장 진출을 계기로 향후 상업용 론드리 시장이 활성화된 캐나다, 멕시코 등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