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동영상 모바일 감상 풀 브라우징 서비스 오픈
동영상 UCC를 휴대전화를 통해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는 환경이 구현된다.
UCC 포털사이트인 판도라TV(www.pandora.tv, 대표 김경익)는 LG텔레콤의 휴대전화 무선인터넷 서비스인 오즈(OZ)를 통해 자사의 최신 인기 동영상 UCC를 자유롭게 볼 수 있는 ‘LGT 풀 브라우징 서비스’를 UCC 업계 최초로 오픈 한다고 3일 밝혔다.
풀 브라우징 서비스란 PC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웹 사이트를 보는 것과 같이, 휴대전화용 모바일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무선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휴대전화 인터넷 서비스를 말한다.
판도라TV가 오픈한 이번 서비스는 LG텔레콤의 풀 브라우징을 지원하는 단말기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휴대전화에서 제공되는 최신 인기 동영상 메뉴는 웹 상의 판도라TV와 연동되어 매 시간 단위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판도라TV는 사용자가 원하는 영상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풀 브라우징 서비스 내에서 ‘썸네일 보기’와 ‘앨범아트 보기’ 등 두 가지 선택 메뉴를 제공하는 한편 웹 상에서 최신순이나 조회순, 추천순으로 다양한 영상을 제공하게 된다.
특히 선택 메뉴 중 ‘앨범아트 보기’는 썸네일을 하나씩 넘겨가며 마치 앨범을 보는 듯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쉽고 편리하게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풀 브라우징 서비스 오픈과 관련해 김경익 판도라TV CEO는 “판도라TV는 이미 오래 전부터 모바일 기기를 통해 동영상 UCC를 감상할 수 있는 환경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며 “이번 LG텔레콤 풀 브라우징 서비스를 시작으로 조만간 SK텔레콤에서도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판도라TV는 지난 2007년 말 SK텔레콤의 미국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인 힐리오(HELIO)를 통해 미국 내 휴대폰에서 ‘모바일 판도라TV’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SK텔레콤의 3G 영상컬러링 서비스 및 KTF의 동영상 UCC 전송 서비스와 모바일 뉴스레터 서비스 등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이번 LG텔레콤 풀 브라우징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풀 브라우징 전용 단말기 내에서 오즈에 접속하여 인터넷을 실행시키고 추천사이트 초기 화면에 있는 ‘판도라TV’ 아이콘을 클릭하면 되며, 메뉴에서 www.pandora.tv를 직접 입력해도 접속이 가능하다.
한편 판도라TV는 이외에도 휴대전화 액정 바탕화면에서 판도라TV로 바로 접속해 동영상 UCC를 시청할 수 있는 위젯(Widget)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