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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디지털이미징, 30년 카메라 노하우 담은 신제품 13종 출시
정성진 기자|biking11@kid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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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디지털이미징, 30년 카메라 노하우 담은 신제품 13종 출시

기사입력 2009-03-31 14:4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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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일보]
삼성디지털이미징(대표이사 박상진)이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카메라 사업 일류화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31일 ‘2009년 상반기 신제품 발표회’를 갖고 성능과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프리미엄 컴팩트 디지털카메라를 대거 출시했다.

삼성디지털이미징은 그 동안 소비자 분석과 시장 세분화 전략을 바탕으로 고기능, 고성능의 카메라를 개발하는 데 집중해 왔으며 그 결과물인 신제품 13종을 시판하게 됐다.

이번 신제품은 ‘CES 2009 혁신상(WB500, ST50)’을 수상하고 해외 대형 유통과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삼성 카메라는 지난 1월과 3월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09'와 사진영상 전시회 'PMA 2009'에서 뛰어난 디자인과 성능으로 미국의 대형 유통인 베스트바이와 유럽의 포토 전문 채널에도 속속 진출하는 등 긍정적 시장반응을 얻고 있다.

삼성 카메라만의 차별성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24mm 초광각 광학 10배 줌(WB550/WB500), 3인치 대형 AMOLED 스크린(WB1000), 야간·설경·셀카 등 11가지의 장면을 자동으로 인식하는 '스마트오토'(WB1000/WB550/ST50/ST10/IT100/PL65/PL60/PL50/PL10) 등이 있다.

또한 셔터속도와 조리개, 노출 등을 조작해 다양한 느낌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풀매뉴얼 모드'(WB1000), 터치방식으로 조작하는 햅틱 기능(ST10), 자주 찍는 사람의 얼굴을 기억하는 '스마트 얼굴인식'(ST10/PL10) 등은 더욱 편리하게 고품질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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