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케이블TV 도네이션 프로 확대, ‘기부문화 정착’
정성진 기자|biking1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케이블TV 도네이션 프로 확대, ‘기부문화 정착’

기사입력 2009-04-13 11:45:5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케이블TV 도네이션 프로 확대, ‘기부문화 정착’
(사진-온미디어넷)
[산업일보]
힘겹게 살아가는 이웃들을 돕기 위해 케이블TV가 나섰다. 온미디어, CJ미디어, MBC플러스미디어 등 국내 대표 케이블채널들을 보유한 MPP(복수채널사용사업자)들을 비롯한 PP채널들이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프로그램들을 제작해 방영하고 있다.

MBC플러스미디어는 최근 어려움에 처해 있는 이웃을 소개하고 ARS모금을 진행하는 도네이션프로그램 ‘해바라기’를 정규 편성했다.

CJ미디어는 tvN 월드스페셜 ‘LOVE'를 통해 아시아 국가들의 빈민층에 도움의 손길을 전달하고 있다.

온미디어도 ’온 세상에 스마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벌여 난치병 어린이 등 불우한 환경에 처한 어린이들의 꿈을 실현시켜 주고 있다.

Q채널은 폐교위기에 처한 탈북청소년들의 대안학교 ‘한꿈학교’를 지원하고, J골프 채널도 중상류층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운동을 확산시키는 캠페인을 열고 있다.

MBC드라마넷은 올해부터 도네이션 프로그램 ‘해바라기’를 신설해 어려운 처지의 이웃과 시청자들의 따뜻한 손길을 이어주고 있다.

지난 2월 13일 말기 암 투병 중에도 차량운전 자원봉사를 하는 장판수씨의 사연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는 이들의 모습을 안방에 소개하고 있다.

tvN은 국제구호단체 굿네이버스와 함께 구호의 손길이 닿기 어려운 아시아 국가들의 빈민촌을 지속적으로 찾고 있다.

tvN은 월드스페셜 ‘LOVE'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해 5월 영화배우 류승범과 함께 태국 치앙라이를 찾아 진행한 집짓기 봉사를 시작으로, 지난 3월에는 김하늘·이준기가 인도네시아 빈민촌 사람들과 교감을 나누는 모습을 방영했다.

지금까지 총 8회의 해외봉사가 이어지면서 신현준, 배두나, 김지수, 이보영, 이요원, 이지아 등 톱스타들이 바쁜 일정을 쪼개 1주일가량의 봉사일정에 동행했다.

온미디어는 2007년 4월부터 난치병 어린이 소원을 실현시켜주는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온 세상에 스마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미래에 ‘떡프린스 1호점’ 사장이 되겠다는 꿈을 가진 농아원의 아이들, 발달장애 청소년들로 구성된 국내 최초의 관악 오케스트라 이야기 등 소중한 꿈을 잃지 않는 이들과 동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종료 후 영상캠페인으로도 재구성해 2달간 OCN, 투니버스, 온게임넷 등 온미디어 보유 채널들을 통해 방영한다.

다큐멘터리 Q채널과 J골프 채널은 모금운동 캠페인을 통해 불우이웃과 탈북민들을 돕고 있다.

Q채널은 지난해 새터민 청소년들의 열악한 실생활을 알리고 정부와 사회의 관심을 이끌어내고자 북한특집 ‘탈북 1.5’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를 인연으로 폐교위기에 몰린 새터민 대안학교 ‘한꿈학교’를 위해 영상캠페인으로 모금을 해 오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3월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한 방송대상에서 ‘사회공헌 프로그램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