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태양광 발전 아파트 서울에 첫 입주
정성진 기자|biking1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태양광 발전 아파트 서울에 첫 입주

기사입력 2009-04-29 12:35:3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태양광 발전 아파트 서울에 첫 입주
[산업일보]
서울시에 태양광 발전 시스템이 최초로 적용된 아파트가 입주를 앞두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대림산업은 오는 6월 3일 입주가 시작되는 정릉 2차 e-편한세상에 태양광을 활용해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29일 밝혔다.

서울 성북구 정릉 2차 e-편한세상의 정문과, 동 측벽, 옥상 등에 설치된 태양광 모듈을 통해 월 평균 550kwh 의 전기를 생산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생산된 전기는 단지 내 가로등의 전력으로 사용된다.

대림산업은 2003년부터 친환경, 저에너지 건축기술에 대한 연구 및 투자를 시작했으며 작년 4월 분양한 울산 유곡 e-편한세상을 시작으로 모든 확장형 아파트를 국내 최초로 냉, 난방 에너지가 30%까지 절감되는 초 에너지 절약형으로 시공하고 있다.

또한 단지 환경 여건에 부합되는 다양한 친환경, 저에너지 건축기술을 시범적으로 적용하고 있으며, e-편한세상의 광고 역시 햇살과 바람, 비, 지열을 집에 필요한 에너지로 전환하는 e-편한세상의 친환경 저에너지 아파트 구현기술을 이미지화했다.

정릉 2차 e-편한세상 이동민 현장소장은 “정문에 설치된 태양광 모듈을 조형물처럼 디자인하고, 단지 곳곳에 태양광 모듈을 설치하여 주변지역의 주민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