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대표이사 김주엽, 웹사이트 ni.com/korea, 이하 한국NI)는 차세대 핵심 기술 분야인 로봇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 하기 위해 오는 6월 1일, 서울 연세대학교 백주년 기념관에서 '지능 로봇 시스템 구현을 위한 기술 가이드'라는 주제로 지능 로봇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지난 해 사전 등록자만 무려 1000명이 넘는 등 로봇 개발자의 큰 관심을 받았던 NI 지능 로봇 세미나는, 올해에도 로봇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지능 로봇을 위한 다양한 기술 사례를 소개한다. 지능 로봇의 미래에 대한 포항지능로봇연구소의 염영일 연구위원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서비스 로봇, 의료용 로봇, 작업 보조형 로봇을 비롯하여 교육용 로봇 및 공학도를 위한 교육 플랫폼, 로봇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소개 등, 지능형 로봇 개발을 위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술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 초, NI는 로봇 및 전자동 컨트롤 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한 표준 개발 플랫폼인 NI LabVIEW Robotics 2009를 출시하며, 로봇 산업에 포커스를 맞춘 신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오후 기술 세션에서는 이에 대한 상세한 소개와 활용 범위에 대해서도 다룰 계획이다.
NI, 2010 지능 로봇 세미나 개최
지능 로봇 시스템 구현 위한 기술 가이드 제시
기사입력 2010-05-21 06:17:45
강정수 기자 news@kidd.co.kr
반갑습니다. 산업2부 강정수 기자입니다. 자동차와 부품, 전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빠른 속보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