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차세대 콤팩트 전력선 통신 솔루션 출시
윤공석 기자|news@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차세대 콤팩트 전력선 통신 솔루션 출시

온세미컨덕터, 부품수, 실행비용 감소에 큰 효과

기사입력 2010-08-26 08:16:2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차세대 콤팩트 전력선 통신 솔루션 출시

[산업일보]
고성능, 고효율 실리콘 솔루션을 친환경 전자제품에 제공하는 온세미컨덕터가 스마트 미터링(smart metering), 산업 제어 및 도로 조명 등의 PLC(Power Line Carrier) 통신 애플리케이션용 라인 드라이버 소자(모델명: NCS5650)를 출시하고 25일 제품발표회를 개최했다.

‘NCS5650’은 고효율, 클래스 AB, 저왜곡(low distortion) 드라이버로 전력선 광대역 모뎀으로부터 신호를 수신하며 전력선 자체를 연결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다.

‘NCS5650’은 단일 이득(unity gain) 팔로우 버퍼 또는 1차 측의 4팔로우 패스 필터를 구성할 수 있는 OP AMP(operational amplifier)가 설계되어 있다.

출력 측은 절연 변압기(isolation transformer) 또는 단일 코일 커플링을 통해 2.0A의 Peak 전류를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1.5 A의 출력 전류에서, 출력 전압은 최적의 신호 대 잡음비(SNR)를 보장하면서 어느 쪽 레일이든 1.0V보다 작게 변화한다. NCS5650은 셧다운 모드에서 150µA만을 사용하며, 전원은 단일6~12V 또는 밸런스 된 ±3.0 V~±6.0V를 사용할 수 있다.

고유의 완전한 전력 대역폭을 지닌 ‘NCS5650’은 CENELEC와 같은 현지 PLC 주파수 대역 규정을 준수하므로 전 세계 어느 지역에서도 동작이 가능하다.

이 소자들은 −40°C에서 +125°C의 확장된 접합 온도 범위를 가지고 있다. 이 소자는 또한 비용에 민감한 설계자들에게 추가로 BOM 비용 감소를 제공하는 동시에 발열을 넓히고, 열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출된 방열 패드가 있는 소형 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NCS5650’는 휴대용 20핀, 4×4×1mm, 무연(Pb-Free), 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10,000개 주문 시 개당 가격은 미화 3달러73센트이다.

온세미컨덕터 오디오, 비디오 및 인터페이스 제품 사업부장 사이먼 키튼(Simon Keeton)은 “전력선 통신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에너지 소비량을 더 잘 조절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공공 시설 서비스 기업들은 더 스마트한 전기 배전망을 제공하게 되었다”며 “NCS5650은 당사의 AMIS-49587과 같이 업계의 선도적인 SFSK(Spaced Frequency Shift Keying) 모뎀과 함께 사용되면 성능 및 가격에 이상적인 균형을 주는 PLC 통신의 좋은 솔루션으로 작용한다”고 말했다.

사이먼 부장은 또 “이 솔루션을 채용해 설계하면 부품 수를 감소시키는 동시에 총 BOM을 줄이는 이중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