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국립과천과학관은 28일 과천지역시민 및 인근 주민을 위한 국내 최초 Science Market을 개최했다.
매월 2, 4주 토요일에 과학관련 이벤트를 중심으로 알뜰시장도 함께 펼쳐지는 Science Market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날 개막식과 함께 국내 최초로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기존 알뜰시장과는 달리 다양한 과학체험행사와 함께 창의력발전소를 지향하는 과천과학관만의 특색 있는 행사로 준비됐다는 평을 받았다.
아나바다의 일환으로 참여하는 알뜰시장은 물론, 과학체험존, 물물교환, 빈 캔을 가져오면 과학 장난감으로 교환해주는 이채롭고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며, 행사 참가자 1인에 한하여 과학관 무료입장권을 제공했고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행사로 매월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많은 학생들이 함께할 수 있는 참여 행사를 마련하여 지역주민들의 문화수준 향상에도 일조했다는 것.
국립과천과학관은 Science Market의 활성화를 위해 운영결과에 대한 꾸준한 모니터링은 물론 인근 서초 및 평촌 벼룩시장 등과 함께 공동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상호협조를 확대할 예정이다.
Science Market 국내최초 열려
기사입력 2011-05-29 00:08:42
강정수 기자 news@kidd.co.kr
반갑습니다. 산업2부 강정수 기자입니다. 자동차와 부품, 전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빠른 속보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