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Tektronics, Inc., 지사장 김해랑, http://www1.tek.com)는 작업현장에서 RF 간섭 원인을 빠르게 추적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의 SPECMON 스펙트럼 분석기를 발표했다.
최근 수많은 무선기술이 사용됨에 따라 간섭 문제가 중대한 이슈로 떠올랐다. 이 중 다수는 공항 레이더 및 비상 통신 채널에 대한 간섭과 같이 안전 문제와 속한다. 또한 포착하기 어려운 호핑 광대역 신호가 널리 사용됨에 따라 간섭신호를 감지하기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SPECMON은 DPX 기술, 고급 트리거링, 폭넓은 캡처 대역폭 및 3가지 도메인 신호 분석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춰, 최단 3.7㎲의 이벤트를 100%의 차단확률로 발견 및 캡처해 간섭체를 빠르고 손쉽게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한다. 따라서 사용자에게 현장 추적 효율은 높여주고 테스트 비용은 줄여준다는 이점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 스펙트럼 분석기 제품군의 총책임자는 “주파수 호핑 기술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기존 스펙트럼 모니터링 리시버 및 장비로는 현장에서 이상신호를 추적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게 됐다”며 “이번 제품은 더 폭넓은 대역폭, 단일 제품에 다양하게 통합된 기능, 업계 표준에 따른 공개 데이터 형식 호환성 등의 기능으로 스펙트럼 관리자들이 간섭 문제를 통제하는 데 필요한 툴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