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국내산 vs 미국산 소고기 가격차이 없다?
천주희 기자|cjh2952@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국내산 vs 미국산 소고기 가격차이 없다?

기사입력 2012-10-30 09:55:1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국내산 vs 미국산 소고기 가격차이 없다?


[산업일보]
국내산 소고기와 미국산 수입 소고기의 가격차이가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지역 정육점 5곳과 대형마트 3곳을 대상으로 동일한 품목의 미국산 소고기 가격을 비교하니 평균 2,646원(냉장), 2,113원(냉동) 선으로 확인됐다. 이는 온라인 육우쇼핑몰에서 판매되는 국내산 냉장 생등심과 비교하면 비슷하거나 도리어 비싼 수준이다.

국내산 육우쇼핑몰 우리소고기(대표 : 박종민)에서 판매중인 생등심은 100g당 2,280원으로 일부 정육점에서 판매하는 냉동 소고기보다도 저렴하다.

이 소식을 접한 주부 강호연(48, 서울)씨는 “외국산은 저렴하지만 아무래도 먹기가 꺼려졌는데, 비슷한 가격대에 안전한 국내산을 먹을 수 있다면 당연히 환영”이라고 반겼다.

또 다른 주부 박희주(43, 서울)씨도 “동네 정육점에서 저렴한 고기를 찾으면 대부분 냉동밖에 없는데, 얼리지 않은 생고기가 저렴하니 좋다”고 말했다.

우리소고기 박종민 대표는 “날씨가 추워지면 소고기를 찾는 고객이 많아지는데 가격부담 없이 맛있는 국내산 소고기를 많은 분들께서 맛보셨으면 하는 바람이다”며 “이번 행사를 이용해 더욱 저렴하게 환절기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산업2부 천주희 기자입니다. 서울과 수도권 일대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 곁에 다가서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