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2 국제 스마트홈빌딩전에서 ‘2012 스마트홈 산업 구매 상담회 및 기술 수요상담회’가 열린다.
이번 구매상담회는 전시회 기간인 이달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국제스마트홈빌딩전 전시장 내 마련된 전용 상담회장에서 실시된다.
상담품목은 빌딩자동제어, 지능형빌딩 솔루션, 홈네트워크, 시큐리티, 주차관제, 스마트 러닝, 홈헬스, M2M지능통신, 건설IT·BIM관련분야 등 이다.
국제스마트홈빌딩전 사무국은 이번 상담회를 위해 스마트홈빌딩 연관 바이어군(건설사, 건축사, 통신사, SI기업, FM사, 지자체(도시관리국), 온오프 IT융합 기기 유통 업체 구매담당자, 건물시설관리 담당자 등)을 대거 초청해 활발한 구매 상담과 실제적 매출 증대를 꾀할 방침이다.
또한, 이번 구매상담회는 온라인 사전 매칭 프로그램을 활용해 구매자와 바이어 모두 만족스러운 최상의 매칭이 되도록 할 것이다.
국제스마트홈빌딩전 관계자는 “이번 구매상담회는 건물의 설계에서 시공 관리에 이르기까지 건물의 소프트적인 관리에서 하드웨어적인 관리까지 모든 것을 다루는 전시회의 부대행사인 만큼, 한 자리에서 관련 산업의 모든 바이어군들을 만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라며 이 자리를 통해 참가 업체들의 비즈니스 영역을 넓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