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본인도 모르는 사이 결제되는 휴대폰 소액 피해
안영건 기자|ayk2876@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본인도 모르는 사이 결제되는 휴대폰 소액 피해

기사입력 2012-11-12 19:01:4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가 올 들어 접수된 ‘휴대폰 소액결제’관련 상담건수가 97건으로 이미 작년 한 해 동안 접수된 50건의 2배 가까이 급증했다며 소비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 따르면 한 소비자(20대, 여)는 인터넷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신청을 했는데 16,500원이 휴대폰으로 결제돼 취소하기 위해 전화를 했지만 연결이 되지 않아 소비자상담센터의 문을 두드렸다.

또 다른 소비자(30대, 여)는 휴대폰 요금이 많이 청구돼 통신사에 확인했더니 파일공유 사이트에서 본인도 알지 못하는 요금을 10개월 동안이나 인출한 것으로 밝혀졌다. 그 사이트를 통해 파일을 다운받거나 요금결제를 안내받은 적이 없었으므로 소비자상담센터를 통해 부당인출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었다.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 관계자는 “인터넷으로 게임이나 음악을 다운받거나 회원가입을 하면서 소비자가 알지도 못하는 사이 소액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다”라며, “인터넷 이용 중 휴대폰번호 입력을 요구하는 경우 소액결제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피해를 입으면 소비자상담센터(국번없이 1372번)에 도움을 요청하면 된다”라고 말했다.

산업분야 최고의 전문기자를 꿈꾸고 있습니다. 꾼이 꾼을 알아보듯이 서로 인정하고 인정받는 프로가 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The pen is mightier than the sword’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