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지역 중기 기술경쟁력 강화 위해 맞춤형 특허맵(PM) 지원
김범홍 기자|kbh7289@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지역 중기 기술경쟁력 강화 위해 맞춤형 특허맵(PM) 지원

기사입력 2013-03-13 14:45:3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부산시는 지역중소기업들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업이 보유한 특허분석 및 연구개발 계획수립, 핵심 원천기술 창출방안 등 종합적인 특허전략을 제공하는 ‘2013년 맞춤형 특허맵(PM)지원사업’을 (재)부산테크노파크 지식재산센터를 통해 추진한다.

특허맵(Patent Map, PM)은 신기술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특정기술 분야의 기술동향과 전망, 관련업체 현황과 보유특허내용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해당 기술 분야의 발전방향 및 핵심 특허창출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전문 분석 자료다.

이번 사업은 수혜기업의 현황 및 요구사항을 특허전문기관이 분석, 각 기업에 최적화된 맞춤형 특허맵(PM)으로 작성, 지원한다. 이후 컨설팅을 통해 우수 특허창출 및 최신 특허기술정보활용이 부족한 지역중소기업들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게 된다.

사업 신청대상은 부산지역 소재 중소·벤처기업으로 수혜기업으로 선정되면 기업 당 1,200만 원의 특허맵(PM)제작 및 특허컨설팅 비용이 지원된다. 기업분담금은 지원금의 10%(단, 상시근로자수 50인 이상의 중기업은 20%)이며 올해는 15개 기업을 최종 지원대상으로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맞춤형 특허맵(PM) 지원을 위한 사업 수행기관은 변리사와 특허정보분석가로 구성된 특허전문기관을 대상으로 한국발명진흥회에서 4월중 모집 공고할 예정이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