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블루코트, 네트워크 트래픽 측정 시스템 분석 결과 발표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블루코트, 네트워크 트래픽 측정 시스템 분석 결과 발표

애플 iOS7 업데이트, 전 세계 웹 트래픽의 32% 차지

기사입력 2013-10-07 10:18:4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애플이 지난 6월 기준 6억대의 iOS 기기를 판매한 가운데 애플 운영체제의 최신 버전인 iOS7이 지난 9월 19일 발표된 이후 일주일간 다운로드 횟수가 2억 회를 돌파했다.

블루코트 코리아(지사장 김기태, www.bluecoat.co.kr)는 전 세계에 구축된 네트워크 트래픽 측정 시스템의 데이터 분석결과 애플 서버 접속자수는 평상시 전 세계 웹 트래픽의 평균 4%를 점유했던 것에 반해 iOS7 업데이트를 위해 애플의 서버에 연결하고자 하는 사용자가 폭증하면서 평균 전 세계 웹 트래픽의 13%, 네트워크 사용자가 가장 몰리는 피크타임에는 최대 32%가 집중됐다고 밝혔다.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의 1/3이 한 회사 서버에 몰린 것이다.

또한 전 세계에 iOS 업데이트 배포 이후 5일간 애플 서버 접속자수는 배포 이전 5일과 비교해 265%나 증가했다.

블루코트코리아 김기태 사장은 “이번 iOS7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월드컵이나 올림픽 등의 전 세계적인 관심사들에 많은 사용자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피크타임에도 자사 비즈니스 사이트의 접속 속도가 저하되지 않도록 웹 트래픽을 효과적으로 분배하여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실제로 유투브나 기타 스트리밍 비디오 웹사이트들의 트래픽량은 어느 정도 예측이 가능한 반면, iOS 업데이트로 회당 1GB의 데이터를 빠른 속도로 다운로드해야하는 트래픽의 규모는 사전 예측과 계획이 매우 어렵다. 이제 웹은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및 비디오 다운로드와 같이 대규모 파일을 삐르고 안전하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블루코트는 자사 솔루션(ProxySG, CacheFlow)에 캐싱(caching) 기술을 적용시켜 사용자들의 요청이 많은 콘텐츠를 별도 서버에 임시 저장한 뒤 필요할 때마다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실시간 트래픽 모니터링과 이상 징후 감지, 장애상황 대처에 이르기까지 지능화된 통합 네트워크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데이터가 인터넷을 통해 전송되는 과정에서 낭비되는 시간을 줄여 시스템의 과부하를 줄이고 응답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