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컴퓨웨어(대표 서진호, www.compuware.co.kr)가 웹 성능을 모니터링하는 ‘컴퓨웨어 성능 네트워크(Compuware Performance Network)’를 기반으로 한 컴퓨웨어 APMaaS(APM as a Service)에 구글 크롬 브라우저 모니터링 기술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컴퓨웨어는 컴퓨웨어 성능 네트워크에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에 이어 구글 크롬 브라우저 에이전트 기술 추가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가상 유저 모니터링 네트워크 보유하게 됐다. 해당 솔루션은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 모델을 통해 서브스크립션(필요한 만큼 구매) 기반으로 사용할 수 있어 빠른 가치 실현을 보장하며 동시에 총 투자 및 소유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컴퓨웨어 APMaaS는 쉽고 빠르게 구축이 가능한 온디맨드(On-demand : 인터넷 기반 주문형 서비스) 단일 플랫폼을 통해 실제 사용자 및 가상 유저에 대한 사용자 경험 최적화와 성능, 가용성, 서비스 레벨 관리를 통합 가능한 업계 유일의 솔루션이며, 구글 크롬을 추가함으로써 APMaaS 가상 모니터링 플랫폼은 전 세계 웹 브라우저 시장의 85% 이상을 지원하게 됐다.
웹 애플리케이션 성능은 브라우저 유형 및 버전, 구동 기기 등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컴퓨웨어 성능 네트워크는 브라우저 에뮬레이션 혹은 기본 HTTP 프로토콜 테스팅이 아닌 실제 브라우저에 대한 모니터링 기술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서로 다른 브라우저 간 성능 및 데스크톱과 모바일 접근, IPv4와 IPv6 네트워크 등의 여러 조건에 대한 성능 차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컴퓨웨어 APMaaS의 실제 브라우저 기술을 사용한 성능 측정은 기업 고객들이 실제로 체감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측정,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컴퓨웨어 APM사업부의 스티브 택(Steve Tack) 제품 관리 부사장은 “컴퓨웨어는 가장 광범위하고 안정적이며 실제적인 가상 모니터링 네트워크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APMaaS 플랫폼은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웹 및 모바일 성능 관리를 지원함으로써 서용하는 브라우저 및 기기, 네트워크에 관계 없이 최상의 사용자 만족도를 보장한다”고 말했다.
한편, 컴퓨웨어는 최근 발표된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부문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리더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