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로크웰 오토메이션, STX와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추진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로크웰 오토메이션, STX와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추진

소프트웨어 방식 선박용 CEM 개발 위한 MOU 체결

기사입력 2013-10-24 00:06:3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로크웰 오토메이션, STX와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추진


[산업일보]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STX조선해양과 ‘Pavilion 제품을 활용한 소프트웨어 방식의 선박용 CEM(Continuous Emission Monitoring) 솔루션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Software CEM의 프로토타입을 공동 개발하기로 합의했으며, 내년까지 선박 내 배출 가스 모니터링 테스트 후 실제 적용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과정을 통해 소프트웨어 기반의 CEM의 실효성 및 효과성을 검증하고, 관련 센서의 정확성 검증 및 배출 모니터링의 정확도 검증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선남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대표이사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오프쇼어 및 조선 해양 고객으로 하여금 글로벌 환경규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Software CEM에 대한 기술 개발에 힘써왔다”며 “이번 프로토타입 공동 개발을 통해 양사는 Software CEM의 유효성 검증 및 사전 테스트를 진행해 실제 도입을 위한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며, 소프트웨어 방식의 배출 모니터링의 비용효율성 및 안정성에 대한 강점을 검증하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국제해사기구(IMO) 및 MARPOL(Marine Pollution)를 중심으로 선박을 통한 배기가스 배출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조선사는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선박의 배출 모니터링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에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Software CEM은 특허 출원된 Pavilion8®의 소프트웨어 모델링 기반의 PEMS(Predictive Emissions Monitoring System)이며, 하드웨어 방식의 센서 기반의 CEMS(Continuous Emissions Monitoring Systems)의 대안으로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인증 가능한 저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검증된 Pavilion8®이라는 강력한 모델링 분석 엔진을 사용해 선박 및 각종 플랜트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 및 질소산화물 등의 주요 유해가스를 높은 신뢰성으로 예상 배출 값을 산출, 강화된 국제 배출가스 관련 규정을 충족시킬 수 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