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가 전력 모듈을 내장한 3상 BLDC(Brushless DC) 모터 게이트 드라이버 ‘MCP802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dsPIC® 디지털 시그널 컨트롤러(DSC)와 PIC® 마이크로컨트롤러(MCU)의 작동 및 6개의 N채널 MOSFET 구동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은 MCP8024를 통해 효율성 향상과 시스템 비용 절감은 물론 시장 출시기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제품의 성능과 내구성을 높일 수 있다.
MCP8024 는 6V~28V의 광범위한 전압 범위에서 작동하며 최대 48V의 과도전압까지 견딜 수 있다. 이 제품은 ▲3개의 전류 감지 연산 증폭기 ▲과전류 비교 측정기 ▲MOSFET 드라이버 및 완전한 모터 시스템 설계를 위한 양방향 통신 인터페이스 등 높은 수준의 통합된 아날로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유연성 향상을 위해 ▲설정 가능한 드라이버 데드타임(Dead-time) 관리 ▲드라이버 공백 시간(Blanking-time) 제어 ▲외부 MOSFET을 위한 OCL(과전류 차단)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조정 가능한 스텝다운(Step-down) DC/DC 컨버터는 효율적인 스위치 모드 전력 공급 장치로서 다양한 MCU를 구동하기 위한 전원을 공급한다. 또한 MCP8024는 -40℃에서 +150℃(H-TEMP)의 폭넓은 온도범위에 대응하며 자동차 언더후드(Under-hood)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극한 환경에서도 작동한다.
MCP8024는 열 성능이 강화된 40핀 QFN 5mmx5mm 및 48핀 TQFP 7mmx7mm 패키지 형태로 제공된다. MCP8024는 HVAC(냉난방공조) 송풍기, 펌프 등 광범위한 자동차용 애플리케이션과 팬, 모션 제어, 로봇 공학 등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마이크로칩 아날로그 및 인터페이스 제품 사업부의 브라이언 J. 리디어드(Bryan J. Liddiard) 마케팅 부사장은 “자동차 및 산업 시장은 보다 높은 수준의 성능 및 통합과 유연성, 시장 출시 기간 단축을 가능하게 할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며 “MCP8024의 통합 전압 레귤레이터, 전류 감지 증폭기 및 과전류 보호 기능은 다양한 범위의 MCU, DSC 및 FPGA에 적합하다. 마이크로칩은 dsPIC DSC와 PIC마이크로컨트롤러를 통합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완벽한 모터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