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오라클 엑사데이타 데이터베이스 머신 X4, 성능과 용량 ‘Up’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오라클 엑사데이타 데이터베이스 머신 X4, 성능과 용량 ‘Up’

독보적인 플래시 압축 기술 적용…플래시 메모리 및 캐시 용량 증대

기사입력 2014-01-23 00:04:0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오라클 엑사데이타 데이터베이스 머신 X4, 성능과 용량 ‘Up’
한국오라클 김형래 수석 부사장
[산업일보]


오라클이 더욱 배가된 성능과 용량으로 무장한 오라클 엑사데이타 데이터머신 X4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국오라클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미디어 브리핑을 통해 온라인트랜잭션프로세싱(OLTP), DBaaS(Database as a Service) 및 데이터웨어하우징 서비스 품질 및 전반적인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오라클 엑사데이타 데이터머신 X4(Oracle Exadata Database Machine X4)를 소개했다.

오라클 엑사데이타 데이터베이스 머신 X4는 2008년 처음 출시된 오라클 엑사데이타의 5세대 제품에 해당한다. 오라클 엑사데이타 데이터베이스 머신은 오라클 페타바이트(PB)급 데이터웨어하우스(DW), 실시간 OLTP,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등을 포함해 다양한 크리티컬 워크로드를 위해 구동된다. 현재 세계 유수의 기업에서 수천대가 사용 중이고 국내 시장에서도 공공, 제조, 통신, 유통, 금융 등을 중심으로 다수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버전 대비 성능과 용량 면에서 큰 향상을 이룬 것이 눈에 띈다. 물리적 PCI 플래시 메모리 용량이 최대 44TB(랙당), 논리적 플래시 캐시 용량도 최대 88TB로 2배씩 증가됐으며 오라클의 독보적인 플래시 압축 기술에 의해 초당 수백만의 I/O 압축이 가능하다. 또한 플래시 압축기술이 가동되는 환경에서도 최대 266만 데이터베이스를 읽고 196만 데이터를 쓸 수 있다.

최신 Intel Ivy Bridge CPU를 탑재해 데이터베이스 컴퓨팅 능력이 50% 향상됐으며, 인피니밴드 네트워크 프로토콜의 도입으로 쓰루풋(Throughput)이 2배 정도 증가하고 네트워크 리소스 매니지먼트(MRM)도 추가돼 데이터베이스 작업에 대한 초고속 응답시간을 보장한다.

오라클 엑사데이타 제품들은 다른 세대 제품과도 완벽하게 호환되기 때문에 기존 고객들도 새로운 세대 제품으로의 확장이 용이할 뿐 아니라 기업 규모에 따라 Eighth, Quarter, Half, Multi-랙 구축이 가능하다.

한국오라클 김형래 수석 부사장은 “앞으로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저장하고 관리하며 활용할 것인가가 비즈니스의 성패를 좌우하게 될 것”이라며 “오라클 엑사데이타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