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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서비스(Smart, Clean, Kind) 개선 국민제안 공모
강정수 기자|news@kid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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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서비스(Smart, Clean, Kind) 개선 국민제안 공모

기사입력 2015-03-24 10:2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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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일보]
‘여러분의 생각이 행복한 에너지 세상을 만듭니다’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이같은 주제로 전력서비스 개선 국민제안 공모를 23일부터 4월 30일까지 시행한다.

한전에 따르면 전기사용 관련 국민 불편을 해소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따뜻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해 행복한 에너지 세상을 만드는데 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보다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비스 개선 및 신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신규 발굴을 위한 ‘Smart 서비스’▲불필요한 규제 혁파 및 합리적 제도 개선을 위한 ‘Clean 영업제도’▲따뜻한 에너지 복지 제공 및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한 ‘Kind 한국전력’ 등으로 공모가 구분돼 있다.

우수 제안은 심사를 거쳐 금년 6월초 발표되며, 최우수 1명(100만원) 우수 4명(각 50만원), 장려 10명(각 10만원) 을 선정해 시상한다.

한전은 지난해 국민제안 공모를 통해 노년층을 위한 어르신용 맞춤형 청구서 발행, 전기요금 납기일 선택제 확대 등 15개 제안을 우수제안으로 선정하고 전력서비스 개선에 반영했다.

이번 국민제안 공모를 통해서도 우수 제안 내용을 전기공급약관 개정 시에 반영하고,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발굴에 활용 하는 등 사용자와 현장 중심의 서비스를 위해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전력은 국민제안 공모 이외에도 소비자단체와의 간담회,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 등 고객과 현장 중심의 서비스가 이뤄지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기 사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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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갑습니다. 산업2부 강정수 기자입니다. 자동차와 부품, 전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빠른 속보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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