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지난 10월 28일~ 31일까지 열렸던 ‘2015 한국기계전(Korea machinery Fair 2015, 이하 한국기계전)에서 ㈜에스엔에이치(이하 에스엔에이치)가 자사의 대표 제품들을 공개했다.
에스엔에이치는 국내최초로 국내산 자동차 터보차저를 만들어 명성을 얻었으며, 자동차 핵심 부품뿐만 아니라 광통신 반도체 정밀 부품도 가공하며 세계적으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은 회사다.
이번에 관람객들에게 선보인 Compressor Wheel은 자동차 엔진에 압축 공기를 공급하는 핵심 부품으로 5축 동시 가공 임펠러도 함께 전시됐다. 배기가스 에너지 조절 장치인 Nozzle Ring Ass’y는 휠샤프트의 회전량을 조절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품이다.
아울러, Inducer와 Shroud Impeller는 발사체에 탑재될 터보펌프의 핵심부품으로 한국형 제품에 맞게 제작된 제품이다.
이번 전시회의 제품들은 15년 이상 임펠러를 만든 회사다운 우수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히 터보차저용 Compressor Wheel은 지난해 연말에 개발성공을 거둔 제품으로 회사의 지속적인 연구와 노력을 엿볼 수 있는 결과물이다.
에스엔에이치 관계자는 “앞으로도 독자적 알루미늄 임펠러 주조기술을 확보하며 우수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싶다”라며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