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최고 50Nm의 출력 토크를 새로운 소형 장치에 구현한 최신의 슬림형 2-스테이지 헬리컬 베벨 기어박스 시리즈가 등장했다.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Nord Drivesystems) 제품으로 효율적인 헬리컬 베벨 타입의 장치로 평가받고 있다.
기존 작은 부하용으로 공급 중인 웜 기어박스(Worm Gearbox) 제품라인을 보완한 것이다.
탁월한 제조품질 표준 덕분에 뛰어난 탄성과 출력 샤프트의 큰 힘도 견딜 수 있다. 단기 과부하 허용오차는 275%로,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모터를 보호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주어진다.
기계적 장애가 항상 손상을 유발하지는 않지만, 이 드라이브는 서비스로 인한 중단없이 다시 재가동이 가능하다.새로운 장치는 3.58 ~ 61.88에 이르는 기어비(Gear Ratio)로 이용 가능하다. 기존 시리즈에 새로운 사이즈가 추가돼, 현재 최고 660Nm 출력토크를 갖춘 6개 사이즈로 구성돼 있다.
노드사는 중공(Hollow) 및 중실(Solid) 샤프트, 싱글 또는 더블 샤프트를 갖춘 2-스테이지 헬리컬 베벨 기어박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풋(Foot)/프랜지(Flange) 탑재, 개방형 또는 밀폐형 디자인으로 제공된다. 모든 버전은 매우 높은 전력밀도를 갖추고 있으며, 견고한 안정성과 간편한 조작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이 기어박스는 역동작을 지원한다. 노드사는 모든 산업을 위해 모터 및 드라이브 전자장치, 액세서리, 가스켓, 윤활제 등을 맞춤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한가지 옵션은 인클로저를 위한 중요한 nsd tupH 부식방지 처리 여부이다.
한편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NORD DRIVESYSTEMS) 사는 기어드모터 기술 개발 및 제조업체로 약 3,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포괄적이면서도 완벽한 드라이브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선도기업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