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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 특징 고려한 마케팅 성공 비결
홍보영 기자|papersong@kid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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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 특징 고려한 마케팅 성공 비결

다양해진 소비 채널, 온오프라인 병행 전략적 마케팅 필요

기사입력 2016-03-06 17:4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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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일보]
KOTRA가 9개 선진국 유통점에 진출한 42개 제품 성공 비결을 내놨다. 선진 소비재 시장 진출 비결은 품질, 디자인을 바탕으로 현지 유통채널 특징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을 짜야 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제품 등 경쟁력 측면에서 가장 중요한 성공요인은 ‘우수한 품질’인 것으로 나타났고 42개 제품 가운데 64.3%인 27개 상품에서 성공요인이 분석됐다. ‘독창적인 디자인’, ‘차별화된 기능성’, ‘친환경·웰빙’이 순서를 이었고 특히 ‘친환경·웰빙’은 음식 qs야에서 품질과 함께 가장 중요한 성공요인으로 꼽혔다.

마케팅 등 진출방법 측면에서, 전체의 73.8%인 31개사가 정부의 지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역사절단, 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발굴한 바이어를 지사화, 월드챔프 사업으로 지속적으로 접촉하고 관리하는 현지시장 접근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인식시킨다.

장수영 KOTRA 통상전략팀장은 “선진국 소비재 시장은 품질, 디자인, 차별성 등 모든 면에서 경쟁력을 갖춘 전 세계 상품들 간의 각축장”이라며 “최근 다양해진 소비 채널을 고려해, 온오프라인 병행 등 전략적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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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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