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메이저 자동차업계 올 유행할 컬러는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메이저 자동차업계 올 유행할 컬러는

기사입력 2016-05-14 07:52:0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메이저 자동차업계 올 유행할 컬러는


[산업일보]
바스프 코팅사업부는 매년 자동차 업계의 유행을 선도할 컬러를 예측해 발표했다. 올해에는 65개의 컬러컬렉션을 지배하고 있는 주제는 ‘시차’이다.

글로벌 차원에서는 가상세계와 물리적 세계 사이의 모호한 관계가 자동차의 컬러팔레트에서도 가시화 되고 있다. 즉, 합성 및 메탈릭 블루와 실버, 화이트 색조는 일상생활의 디지털화 경향을 반영하고 있으며, 이는 경험과 감정의 추구를 상징하는 도심 지역의 유색 및 자연색조들과 대조를 이루고 있다.

두 개 이상의 컬러가 메탈릭한 도시의 음영과 결합될 수 있게 하는 혁신적인 피그먼트 효과는 미래의 자동차 컬러 포트폴리오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것이다.

유럽의 자동차 컬러 트렌드는 실제 경험과 정체성을 잃지 않으면서 디지털 세계에 적응할 수 있는 방식에 대한 탐구라 할 수 있다. 유럽 자동차 업계의 메이저 컬러 트렌드는 ASMR 블루를 통해 대표된다.

ASMR 블루는 디지털적인 외관과 느낌에 메탈릭 컬러를 결합한 강렬한 메탈릭 블루이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블루컬러에 대한 시장 점유율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북미에선 가장 눈에 띄는 자동차 컬러는 레인가든인데 보는 사람의 각도에 따라 그린 또는 블루로 색깔이 다르게 보여 소프트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이다. 이러한 시차효과를 발생시키는데 필요한 다양한 색조와 세밀한 기교의 완벽한 결합은 바스프의 코팅 역량 및 기술력을 반영하고 있다.

경제적 어려움과 여러 도전과제에도 불구하고 아시아인들은 여전히 미래에 성공할 것이라는 자신감을 갖고 있어 이러한 낙천적 성향은 블루 및 그린과 같은 신선하고 경쾌한 컬러들을 통해 표현되고 있다. 메탈릭 샌드 베이지 컬러의 섬세한 질감을 통해 창의성과 높은 품질을 추구하면서 동시에 아시아의 전통적 우아함을 보여주고 있다.

바스프의 아태지역 컬러 디자인팀은 다양한 배경을 가진 디자이너들로 구성돼 있으며 역동적인 아시아 고객들에게 맞춤형 디자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바스프 아태지역 코팅사업부의 수설 컬러 디자이너인 치하루 마쯔하라는 “바스프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 코팅 전문기업 중 하나로서 자동차업계와 매우 긴밀한 협업을 수행하고 있다. 아·태지역의 컬러 디자인 팀은 지역 내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최신의 컬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