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과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은 지난 19일 중소·중견기업 글로벌 기술 경쟁력 강화 및 기업가 정신 확산을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내외 경제상황 변화에 대응해, 중소·중견기업 정책의 신속한 고도화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중기청과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이 함께 R&D를 중심으로 중소·중견기업 정책 연구를 발 빠르게 추진하기 위해 체결했다.
주요내용 중 먼저 R&D는 중소·중견기업 R&D 관련 이슈 대응 등을 위한 정책연구 주제를 공동으로 선정·연구하고 기업가정신의 경우 두 기관 간 기업가정신 관련 국내외 정보 공유채널을 구축하고, 기업가정신을 함양한 청년 기술창업자 공동 발굴 및 육성이다.
국제협력의 경우는 일대일로 연계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진출 및 중국 2~3선 내륙도시로의 수출시장 개척을 위해 협력채널을 구축한다.
주영섭 청장은 “최근 중소·중견기업 현장을 돌아보면서 정부가 절박감을 가지고 속도감 있게 관련 정책을 보완·발전시켜야 함을 절실히 느낀다”며 “이번 공동협약이 중소·중견기업 성장의 핵심인 R&D 및 기업가 정신 확산 정책 고도화의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협력성과 도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술 경쟁력 강화 및 기업가 정신 확산 협약 체결
중기청-과학기술정책연구원, R&D 중심 중소·중견기업 정책 연구
기사입력 2016-05-20 15:41:05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