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한국, CAMP 통해 글로벌 동반성장 기여
김영근 기자|k2five@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 CAMP 통해 글로벌 동반성장 기여

기사입력 2016-07-11 19:02:4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더욱 안전한 사이버 미래를 위해 ‘글로벌 사이버보안 협력 네트워크(Cyber-security Alliance for Mutual Progress, 이하 CAMP)’가 발족됐다. CAMP는 안전한 사이버 세상을 구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세계 35개국 47개 부처·기관이 참여하는 자율적 협의체다.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정보통신기술(이하 ICT) 교육을 제공하는 기존 프로그램을 확대·발전시켜 한국의 성공전략과 경험을 전파하는 새로운 개념의 프로젝트로서 지난 1년 간 회원국들과 협의를 거쳐 올해 발족했다.

세계 각국에서 정보보호가 부각되는 시점에 CAMP가 시의 적절하게 발족됐으며 이어 개최된 제1차 총회에서는 한국과 태국 등의 사이버보안 우수사례를 소개·공유하고 향후 회원국 상호 간 역량 강화를 위한 교류 방안 등 CAMP의 중·장기적 운영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미래창조과학부 최재유 차관은 “CAMP는 국제무대에서 신흥국과 선진국을 아우를 수 있는 한국이 글로벌 동반성장에 기여하려는 보다 적극적인 활동”이라며 “이번 협의체를 통해 한국이 개발협력 분야에서 주도권을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회의를 통해 CMAP 사무국으로 선정된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정보 공유, 정보보호 정책·기술 가이드라인 마련 등 주제별 워킹그룹을 구성·운영하는 등 회원국 간 실질적인 협력활동을 기획·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정보보호 분야 국제개발협력활동을 주도하는 것은 물론 한국형 정보보호 모델을 포함한 한국의 우수한 ICT 시스템을 수출하는 첨병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산업2부 김영근 기자입니다. 미래부 정책 및 3D 프린터, IT, 소재분야 특화된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