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코마틱코리아는 1996년 개인기업으로 시작한 이후 2006년 법인 전환을 거쳐 핵심기계요소 부품 공급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KOFAS2016에선 동력전달장치 중의 핵심부품인 카플링과 공작기계의 주요부품인 고주파 스핀들을 출품했다.
코마틱코리아사 전시회에서 선보인 R+W사의 제품군 중 벨로즈 커플링은 백래쉬가 제로이고 비틀림 강성이 높으며 장착과 해체가 용이해 서보드라이브, CNC머신, 리니어 액츄에이터, 프린터기, 포장기기, 목공기기, 직물기기, 금속 절단기 등에 장착이 될 수 있다. 또 토크리미터는 설정된 제한 토크의 값이 넘어가면 구동축과 피구동축의 연결을 분리시켜주는 기능을 해 안전한 커플링으로 불린다.
다른 주력제품은 Ja̋ger사의 고주파스핀들이다. Ja̋ger사의 스핀들은 고주파 스핀들의 대명사라 할 만큼 rpm을 고속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60,000rpm~100,000rpm까지 회전이 가능하다.
이중 가장 보편적인 모델인 Z-Line은 고정밀 작업을 보장하며 밀링, 드릴링, 그라인딩 등의 작업에 사용된다.
코마틱코리아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덴탈 및 자동화 설비 분야의 기술 솔루션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지속적으로 특수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