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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집트 LED 시장 공략하라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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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집트 LED 시장 공략하라

현지 바이어, 품질보다 가격이 우선

기사입력 2017-01-02 09:2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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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집트 LED 시장 공략하라


[산업일보]
이집트에 LED 시장이 유망하다. 전력이 효율적인 LED 조명에 대한 수요 증가가 기대된다. 가격이 관건이며 현지 JV도 중장기적인 검토가 필요하다.

KOTRA 카이로 무역관에 따르면 기술력 향상과 전력을 절감하기 위한 규제 변화로, LED 조명과 같은 고효율 조명 기구의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 이집트 정부는 성능 대비 에너지 절약도가 우수하며 눈에 부담을 덜 주는 고효율 LED 조명 도입을 모색하고 있으며 관련 공공 입찰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초기비용이 높기 때문에 그동안 LED 조명은 기존 조명시장에서 주목을 받지 못했으나, 기술 혁신으로 인한 가격 인하는 LED 조명의 경쟁력을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LED 조명의 소비층도 일반 소비자들 외에 호텔, 사교 클럽, 복합 주거시설, 사무실 등으로 확대되는 추세다.

현재 HS Code 9405 4090 품목은 올해부터 새롭게 시행된 수입규제책인 공장 등록을 마쳐야 하는 제품에 해당해 공장 등록을 완료해야만 수출이 가능하며, 많은 비용이 발생하는 선적전 검사를 면제받기 위해서는 별도로 White List에 등재될 필요가 있다.

대부분의 외국 제조사는 현지 에이전트나 유통회사를 통해 수출하며 유통업자나 에이전트 양쪽을 각각 지정하기도 한다. 이 경우 에이전트는 외국기업 대신 수입 절차 및 마케팅을 수행하며 유통업자는 에이전트로부터 물품을 구입한 후 판매한다.

한국 제품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좋은 품질의 재료로 만들어진 질 좋은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으나 바이어들이 특정 LED 브랜드를 아는 경우는 드문 편이므로 관련 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고 교류를 확대할 필요가 있다.

이집트 LED 시장은 가격에 민감하며 바이어의 특정 브랜드에 대한 수요 및 선호는 제품의 가격에 따라 결정된다. 물론 품질도 고려되기는 하나 품질은 가격 다음의 고려사항이다.

따라서 이집트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일단 가격경쟁력을 갖출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 바이어는 시장 진입을 원하는 한국 기업에 시장 가격보다 낮은 가격을 제시함으로써 판매가 이뤄질 수 있도록 프로모션할 것을 권장하는 경우가 많다.

저가 중국산 LED 제품과 경쟁하기 위해 바이어들은 통상 합작생산을 제안하기도 하나 이집트의 경제 여건상 현재는 여러 가지 불확실성이 크기 때문에 JV는 중장기적으로 검토해야 할 과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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