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4일] 옐런 의장 금리 인상 발언에 하락(LME Daily Report)
14일 비철금속 시장은 옐런 의장의 금리 인상 발언에 달러화가 강세를 보이며 대부분의 품목이 하락했다.
여전히 Copper 공급에 대한 우려가 남아 있는 상황이지만 최근 상승세가 컸던 부분과 미국 금리 인상에 대한 우려감이 커진 부분에 영향을 받아 가격이 내려오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Asia 장과 London 장에서는 전일 종가 수준에서 큰 변화 없이 조용한 모습을 연출했다.
수급에 대한 추가적인 뉴스가 없는 가운데 단기간의 상승에 부담을 느낀 채 관망세를 보이는 분위기다. 하지만 옐런 의장의 상원 증언이 나오면서 가격이 하락하기 시작했고 한 때 $6,000선까지 무너지기도 했으나 원유 강세 등의 영향으로 다시 $6,000선은 회복하며 장을 마감했다.
미 상원 증언에서 옐런 연준 의장은 3월 금리 인상이 적절하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금리 인상이 너무 미뤄지면 궁극적으로 빠른 속도의 금리 인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며 이렇게 될 경우 경기 침체를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다만 올해 3차례 금리 인상에 대한 계획을 여전히 유지하고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명확한 발언을 하지 않았으며 어떤 정책 변화가 이루어질지 그로 인한 경제적 영향은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는 아직 너무 일러 파악할 수 없다고 답변했다.
15일은 다시 수급 상황의 변화를 살피면서 가격이 상승세를 다시 이어나갈지 확인해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