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6월8일] 코미 의회 증언에서 트럼프가 수사중단 지시 했다 발언(LME Daily Report)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6월8일] 코미 의회 증언에서 트럼프가 수사중단 지시 했다 발언(LME Daily Report)

유럽중앙은행 기준금리 동결, 추가 금리 인하 가능성 문구삭제

기사입력 2017-06-09 07:20:3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8일 비철금속은 재고가 급증한 주석을 제외하고 상승 마감했다. 여러가지 지표와 이벤트가 있는 가운데 전기동은 거래시간 내내 꾸준히 상승했다. 아시아 장에선 중국 수출입 지표가 호재로 작용했다.

중국 5월 unwrought 동 수입량이 39만 톤으로 6개월래 최저수준에서 증가했다. LME 재고 또한 7천875톤 감소하며 칠레를 포함한 광산들의 채굴 중단으로 인한 공급 우려와 함께 상승을 부채질 했다.

중국 밖에서는 유럽중앙은행이 경기가 바닥을 치고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금리를 동결하고 추가 금리 인하 가능성을 배제했다. 영국에서는 총선 투표가 시작했고, 보수당이 승리할 것이라고 시장은 내다보고 있다. 특히나 미국에서는 전FBI 국장인 코미의 의회 증언이 있었는데 트럼프가 수사중단을 지시했다는 증언이 나와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위기 상황에서 불리해 졌다.

트럼프 대통령의 정치적 입지가 불안해진 가운데 이 역시 향후 비철금속 가격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전기동은 주요 지지선이었던 $5,600선을 지켜내 상승했다. 전 고점인 $5,800레벨을 단기 저항선으로 보고 추후 미국 정치적 불확실성이 확대될지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것이다. 미국 철강, 알루미늄 업계에 대한 국가 안보 위협에 관한 연구, 조사 결과가 곧 발표될 것이라고 상무부 장관이 발표함에 따라 중국 대미 수출이 타격을 입을지 관심있게 지켜볼 필요가 있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