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멧소(Metso)에 IIoT 솔루션 공급키로
데이터 수집·모니터링…효율적인 의사결정 실현시켜
멧소(Metso)는 장비 및 서비스의 연결, 모니터링 및 분석을 위한 글로벌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플랫폼 제공업체로 로크웰 오토메이션(이하 로크웰)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멧소는 광산, 골재, 재활용, 오일, 가스, 펄프, 제지 및 가공 업계의 고객들을 지원하는 산업장비 업체로 50여 개국에 1만1천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14일 로크웰에 따르면, 이 디지털 솔루션은 멧소의 광산 운영과 골재 고객들의 효율성 및 수익성 향상을 위해 전세계에 위치한 멧소의 기존 장비들은 물론 새로운 장치와 기계들로부터 안정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여 저장할 수 있다. 또한 예측적 분석과 예방적 유지보수를 제공하여 멧소와 그 고객들의 원격 자산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이 IIoT 솔루션은 로크웰의 팩토리톡(FactoryTalk) 클라우드 플랫폼에 구축되고 마이크로소프트(MS)의 애저(Azure)로 지원된다.
멧소의 최고 디지털 관리자(CDO) 재니 푸로란타(Jani Puroranta)는 “광산 및 골재 고객들이 실시간 데이터에 접속할 수 있게 되면 더 많은 가동 시간과 더 빠르고 안전한 가동 중단이 가능해진다. 궁극적으로는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물량을 처리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며 “로크웰의 IIoT 플랫폼과 전세계에 걸친 MS의 애저 데이터센터를 통해 멧소는 보다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해주는 고급 장비 분석 데이터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