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에너지 기업 간 신기술 교류, 협력 네트워크 구축
김민솔 기자|mski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에너지 기업 간 신기술 교류, 협력 네트워크 구축

기사입력 2017-07-11 15:37:3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에너지 신산업 활성화를 위해 관련기업 간 에너지 신기술을 교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경기도는 오는 9월19일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7 대한민국 에너지대전’과 연계한 ‘2017 에너지 실증기술 로드쇼’에 참여할 기업들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에너지 실증기술 로드쇼’에는 자신들이 보유한 에너지 신기술을 소개할 ‘기술공급 기업’과 이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도입을 희망하는 ‘기술수요 기업’들이 참여해 상호 매칭 및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된다.

로드쇼에서 다룰 주요 신기술 주제는 ▲전기자동차, 제로에너지 빌딩, 친환경 에너지타운, 에너지저장장치(ESS) 통합 서비스 등 ‘에너지 신산업’, ▲건물 에너지 관리 시스템(BEMS), 공장 에너지 관리 시스템(FEMS), 단열재, LED 조명, IoT 기기, 고효율 가전 등 ‘에너지 절약 및 효율’, ▲태양광 및 태양열, 연료전지, 바이오 등 ‘신재생 에너지’ 3가지 분야다.

아울러 경기도 에너지센터가 추진하는 에너지 관련 기업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에너지 산업 기술의 동향과 사례에 대해 살펴보고 논의하는 시간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기술공급 기업’으로는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 안보, 수요관리, 에너지 절약 및 효율화 등 에너지 주요 현안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신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면 참가할 수 있다.

‘기술수요 기업’은 에너지 신기술 도입에 관심을 둔 에너지 전문기업, 설계·감리·시공업체, 에너지 분야 유관기관, 에너지 관련 시민단체로 9월 1일까지 모집한다.

접수기한은 오는 9월 1일까지로 경기도 에너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특히 ‘기술수요 기업’ 분야의 경우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취업을 희망하는 일반 도민들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2017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은 에너지신산업은 물론, 고효율에너지, 신재생에너지 등 에너지산업 전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 전시회로, 오는 9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고양 킨텍스 4·5홀에서 열린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2부 김민솔 기자입니다.정부 정책 및 3D 프린터, IT, 산업현장 숨어있는 특화된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