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공장지붕형 메가와트급 ESS연계 태양광 발전소화전산단에 들어선다
김민솔 기자|mski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공장지붕형 메가와트급 ESS연계 태양광 발전소화전산단에 들어선다

연간 전기발전량 1,140MWh, 연간 매출 3억 3천만 원

기사입력 2017-09-26 09:41:4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부산시 최초‘공장지붕형 메가와트급 ESS연계 태양광 발전소’가 화전산단에 구축된다.

부산시는 지역내 효율적 에너지 사용과 안정적인 전력수급을 위한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공장지붕형 메가와트급 ESS연계 태양광 발전소'가 LS산전 부산사업장에 설치된다고 밝혔다.

'공장지붕형 메가와트급 ESS연계 태양광 발전소'의 ESS(에너지저장장치) 규모는 2.7MWh이고, 태양광 규모는 910kW로 공사는 부산시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 주관사인 LS산전이 맡게 된다. 설치장소는 LS산전 부산공장 내 3개소(초고압 변압기동, UT동, 사무동 옥상)에 설치되는데, 2018년 2월에 완공하게 된다. 사업비는 37억1천만 원(시비 3억, 민자 34억1천만 원)으로 연간 전기 발전량은 1천140MWh이고, 이를 통한 연간 매출(한전에 매도)은 3억3천만 원이다.

화명정수장 ‘메가와트급 ESS연계 태양광 발전소’ 구축에 이어 강서구 화전산단 내 ‘공장지붕형 메가와트급 ESS연계 태양광 발전소’ 구축은 ‘클린에너지 자립도시 부산 실현’을 위한 부산시의 소중한 첫걸음으로, 의미가 남다르다. ‘공장지붕형 메가와트급 ESS연계 태양광 발전소’ 구축은 부산에서는 최초다.

부산시는 이번 사업으로 공장지붕에 태양광 설치를 고려하고 있는 강서구 산업단지의 많은 공장들이 공장지붕에 태양광 설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공사 완공 후에는 부산지역 공장을 대상으로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 'ESS연계 태양광 발전사업'과 같은 부산시만의 특화된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을 더욱 확대해, 부산의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2부 김민솔 기자입니다.정부 정책 및 3D 프린터, IT, 산업현장 숨어있는 특화된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