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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O, Kinetica와 NVIDIA 기술 활용 등 협력체계 구축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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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O, Kinetica와 NVIDIA 기술 활용 등 협력체계 구축

기사입력 2017-10-31 15:0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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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일보]
리포그룹디지털(Lippo Group Digital) 산하 OVO가 GPU 가속형 애널리틱스 데이터베이스 공급사인 Kinetica와 엔비디아와의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고객에 대한 360도 시야각 기술의 전면 활용, 쇼핑 트렌드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실시간 분석과 인사이트 추출을 지원하는 빅데이터와 애널리틱스 분야가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리포그룹은 디지털 기술, 교육, 금융 서비스, 헬스케어, 숙박, 미디어, IT, 통신, 부동산, 엔터테인먼트, 리테일 분야에 대규모로 투자한 인도네시아의 대표적 대기업이다. OVO는 모바일 결제, 회원제 포인트, 독점 판매 기능을 통합시킨 리포그룹디지털의 컨시어지 플랫폼이다.

리포그룹디지털은 Kinetica와 엔비디아의 지원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에서는 처음으로 AI, 인메모리, GPU 데이터베이스를 통합하게 된다.

리포그룹디지털은 빅데이터, 애널리틱스 기술 투자를 통해 모든 고객 데이터를 통합한다는 방침이다. 여러 자회사의 거래시스템을 통해 생성되는 해당 데이터를 중앙집중형 애널리틱스 플랫폼으로 전송하는 게 목표다. 계열사별로 분화된 모든 데이터를 통합분석해 고객 프로필과 동선의 360도 시야각 환경을 구현하게 된다. 여기서 OVO는 메인앵커 역할을 맡게 되며 고객들이 360도 회전형 시스템으로 연결시켜 맞춤형 제안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빅데이터 API와 AI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리포그룹의 모든 터치포인트 채널은 고객들에게 실시간으로 새롭고 맞춤화된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됐다 리포그룹의 터치포인트 채널은 Kinetica 기술에 기반해 애널리틱 API를 통한 쿼리 처리가 가능해졌다. 통상 초나 분, 심지어 몇 시간 지연되던 전통 기술과 비교해 방대하고 풍부한 양의 데이터셋은 초 단위보다 빠른 서브세컨드 단위의 지연 속도로 처리가 가능해졌다.

리포는 Kinetica의 GPU가속형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고객들의 다차원적 특징을 통합할 수 있게 됐다. 즉 온/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는 인터랙션과 소셜미디어를 통해 추출하는 고객들의 감정 등 크로스채널형 구매행태와 다양한 인구통계학적 특징을 취합할 수 있게 됐다. 리포는 고객, 거래, 위치정보 간의 연관성을 활용할 수 있게 됐고 특정지역과 관련된 애널리틱스 기법을 활용해 실용분석이 가능한 인사이트 도출도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리포그룹은 비즈니스 성과에 대한 이해도를 개선시키는 한편 경쟁사 대비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리포디지털그룹의 아드리안 슈허만 CEO는 "리포그룹은 혁신을 받아들이고 최신기술에 기반한 경쟁우위 창출에 대해 매우 적극적이다. 리포그룹의 모든 사업의 핵심엔 고객들이 존재한다. 기술을 밀도 있고 정확하고 속도감있게 활용함으로써 고객들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키고 이들의 니즈와 기대치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리포그룹은 조만간 빅데이터기반의 수익형 사업에 착수해 스마트한 인터랙티브형 디지털 채널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신규 채널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불어 넣는 한편, 마케팅 담당자들이 타깃 오디언스를 겨냥해 이들의 동선을 보다 용이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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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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