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4차 산업혁명 시대, 자원을 이용한 AI 데이터 확보 방안
신상식 기자|scs9192@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4차 산업혁명 시대, 자원을 이용한 AI 데이터 확보 방안

기사입력 2018-06-20 08:17:3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4차 산업혁명 시대, 자원을 이용한  AI 데이터 확보 방안

[산업일보]
‘2018년 제1회 제안창조오디션’에서 최윤성 씨의 ‘4차 산업시대, 경기도 내 자원을 이용한 의료 AI 데이터 확보 해결방안’ 제안이 우승을 차지했다.

경기도가 실시한 대국민 정책오디션이 지난 19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기가홀에서 올해 첫 열렸다.

이날 최윤성 씨와 함께 박동민 씨의 ‘아름다운 Tag 기부 단말기(2등)’, 김화중 씨의 ‘경기도 여가·문화시설 기부형 이용제도 시행(3등)’, 최재권·양윤수 씨의 ‘마을, 이웃과 함께하는 복지사각지대 발굴(4등)’, 남상우 씨의 ‘경기도 친구톡(5등)’ 등 5개 팀을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도민의 나눔(기부)문화 참여 활성화 방안’과 ‘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방안’, ‘신산업·신기술·신서비스 분야 규제 및 개선방안’ 등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된 이날 오디션에는 총 7개의 제안이 발표됐다. 사전 여론조사(10%)와 도민으로 구성된 청중평가단(20%) 및 전문가심사(70%)로 우열을 가렸다.

1등을 차지한 ‘4차 산업시대, 경기도 내 자원을 이용한 의료 AI 데이터 확보 해결방안’은 의료 AI 개발을 위해 바이탈사인 등의 데이터를 국내 개발업체 및 병원간 공유할 수 있도록 관련법을 개정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경기도청이 기업과 병원 간 협업의 매개체가 되고 데이터의 접근 자체가 힘든 일반 개발회사에 바이탈사인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많은 벤처기업, 병원의 기술력이 폭발적으로 성장할 있다는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 씨는 “제안을 할 때 과연 그것이 가능할까 라는 의문을 가졌다”라며 “제안제도 시스템이 잘 구축돼 사람들이 더 많은 목소리를 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석범 경기도 정책기획관은 “도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경기도의 노력이 더해지면 도민의 삶을 바꿀 수 있다”며 “좋은 아이디어가 경기도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반갑습니다. 신상식 기자입니다. 정부정책과 화학, 기계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빠른 속보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