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폴리아미드66 경제적 대안 ‘듀레탄 퍼포먼스’ 신소재 나왔다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폴리아미드66 경제적 대안 ‘듀레탄 퍼포먼스’ 신소재 나왔다

내구성과 고유동성 등 향상된 기계적 물성 갖춰

기사입력 2019-05-13 14:18:0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폴리아미드66 경제적 대안 ‘듀레탄 퍼포먼스’ 신소재 나왔다

[산업일보]
독일계 특수화학기업 랑세스(LANXESS)가 고가의 폴리아미드 66 소재의 경제적 대체재로 사용 가능한 고강화 폴리아미드 6 기반 ‘듀레탄 퍼포먼스(Durethan Performance)‘ 신소재를 선보인다.

듀레탄 퍼포먼스 신소재는 50~60% 유리섬유로 보강된 고강성 열가소성 플라스틱으로 반복하중에 대한 내피로 내구특성이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다. 동일 함량의 유리섬유로 보강된 일반 제품보다 반복적인 기계적 하중에 수 배 이상 뛰어난 내구성을 갖춰 고가의 폴리아미드66 대신 사용 가능한 경제적 대안이 될 것이라고 랑세스 측은 설명했다.

랑세스코리아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사업부 한상훈 이사는 “새로운 듀레탄 퍼포먼스 제품군은 가벼운 무게에 우수한 내피로 특성과 고유동 특성을 갖추면서 가격 경쟁력까지 겸비했다“며 “자동차, 전장부품, 항공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폴리아미드66를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기차 배터리 모듈 구조물을 비롯해 엔진오일 팬, 오일 필터 모듈 및 엔드캡, 엔진 및 섀시 마운트, 댐퍼 피스톤, 시트 쉘 등 진동에 장시간 노출되는 부품에 적용 가능하고, 기어 휠(gear wheel)처럼 높은 동적 응력을 받는 부품에도 적합하다는 한 이사는 "폴리아미드 6기반의 듀레탄 BKV50PH2.0과 듀레탄 BKV60PH2.0EF은 폴리아미드 66소재와 동등한 수준의 기계적 물성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