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폴리아미드66 경제적 대안 ‘듀레탄 퍼포먼스’ 신소재 나왔다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폴리아미드66 경제적 대안 ‘듀레탄 퍼포먼스’ 신소재 나왔다

내구성과 고유동성 등 향상된 기계적 물성 갖춰

기사입력 2019-05-13 14:18:0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폴리아미드66 경제적 대안 ‘듀레탄 퍼포먼스’ 신소재 나왔다

[산업일보]
독일계 특수화학기업 랑세스(LANXESS)가 고가의 폴리아미드 66 소재의 경제적 대체재로 사용 가능한 고강화 폴리아미드 6 기반 ‘듀레탄 퍼포먼스(Durethan Performance)‘ 신소재를 선보인다.

듀레탄 퍼포먼스 신소재는 50~60% 유리섬유로 보강된 고강성 열가소성 플라스틱으로 반복하중에 대한 내피로 내구특성이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다. 동일 함량의 유리섬유로 보강된 일반 제품보다 반복적인 기계적 하중에 수 배 이상 뛰어난 내구성을 갖춰 고가의 폴리아미드66 대신 사용 가능한 경제적 대안이 될 것이라고 랑세스 측은 설명했다.

랑세스코리아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사업부 한상훈 이사는 “새로운 듀레탄 퍼포먼스 제품군은 가벼운 무게에 우수한 내피로 특성과 고유동 특성을 갖추면서 가격 경쟁력까지 겸비했다“며 “자동차, 전장부품, 항공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폴리아미드66를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기차 배터리 모듈 구조물을 비롯해 엔진오일 팬, 오일 필터 모듈 및 엔드캡, 엔진 및 섀시 마운트, 댐퍼 피스톤, 시트 쉘 등 진동에 장시간 노출되는 부품에 적용 가능하고, 기어 휠(gear wheel)처럼 높은 동적 응력을 받는 부품에도 적합하다는 한 이사는 "폴리아미드 6기반의 듀레탄 BKV50PH2.0과 듀레탄 BKV60PH2.0EF은 폴리아미드 66소재와 동등한 수준의 기계적 물성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